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하네

(The truth will set us free.)

by 진화정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하네

(The truth will set us free.)


진리는 사람에게 속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속한 것이며,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값 없이 은혜로 주어진 것이다.


유형뿐 아니라 무형의 모든 것들에 대한 특허나 소유권 분쟁이 잦아질 수밖에 없는 앞으로의 세상, 인간의 이기심과 욕심으로 인한 암울한 미래로부터 벗어나 마음껏 자유롭게 노래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진리가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 때문이다.


성경의 존재, 창세로부터의 말씀(예수님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으로 인해 우리가 안전하게 보호받고 참자유를 누릴 수 있다. 이것은 인간의 삶,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므로 우리가 거룩한 것(하나님께 속한 것)을 분별하고 그에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한 간절함이 필요할 것이다.


우리가 기억할 것은 성경 전체에 걸쳐 이야기하는 하나님의 인간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과 독생자 아들을 십자가에 내어주었던 구원의 역사이다. 이것은 비단 유대민족에게만 속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는 땅끝까지 속한 것이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끝까지 보호하시고 인도하실 것이다.


착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떠올릴 수 있기를, 누가 우리의 진정한 이웃인지.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아니라 우리 마음의 중심을 바라보시는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기를. 우리에게 참자유를 허락하신 하나님을 어찌 찬송하지 않을 수 있을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우리의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