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무늬영원 Feb 20. 2024

인원은 줄고 할 일은 늘고

- 나에게 묻는다 난 어떡해야 

어제는 팀장님이 자리에 안 계신 관계로 내가 영상회의에 참여하게 되었다.

새로운 프로젝트와 관련된 전담출장자 선발 내용이었다.


새해 초가 되면 기존 업무 외에 필요한 업무가 생길 수 있고, 어떤 업무든

사람의 손길이 닿기 마련이니 직원의 수는 부서의 힘이라 할 수 있다.


영상회의의 핵심은 담당자가 배정되면 1주일에 한 번씩 출장을 나가서 8시간 근무하면서 

신청인에게 고용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많은 난감한 질문은 답변과 함께 장관님의 관심사항임을 여러번 강조한다.


오늘 점심때 였다.

팀장님이 오셔서 담당자를 누구로 할지 고민이라 하면서, 우리 부서 1명을 지목하는 게 아닌가.

지난 번 배정된 인원도 0.5명인데, 이제는 1주일에 한 번 아예 하루 1명이 없을 상황인 셈이다.


아무리 파워없는 파트라고 해서 너무하신 게 아닌가 라는 말이 목까지 차오른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에게 묻고 싶다. 

 

파트 인원은 시나브로 해마다 줄어들고

그렇다고 충원이 제때 제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기존 업무는 내 뱃살마냥 줄어들 기미는 안 보이고

새 업무는 흰 머리카락처럼 기습적으로 나를 놀래키고


나에게 묻는다 난 어떡해야 하나

일당백만이 답일까


작가의 이전글 단순 vs. 복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