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Aug 08. 2018

거울을 보는 나의 시선

-사람들의 일상생활 훔쳐보기-

서른 중반이 흐르고 있자

거울을 보는 나의 시선 또한 변한 것을 느낀다.


과거에 내가 찾은 거울 속 나의 모습은

묘한 각도가 만든 잘 생겨 보이는 방향과 피부의 상태였다.


허나 지금의 난, 

잘생김과 좋은 피부를 찾기는커녕,


남과 같이 조금 더 평범한 모습의 나와

나이에 맞게 나이 들어 보이는 모습

귀를 기울인다.


역시나 나이를 먹으며

내가 깨달은 상식 하나는


스스로 늙어감을 인정하는 것이고

더불어 늙는 나의 모습을 사랑해야 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린티 아이스크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