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Aug 13. 2022

돈이 많다면 무엇을 가장 바꾸고 싶나요?

-사람들의 일상생활 훔쳐보기-

돈이 많다면

무엇을 가장 바꾸고 싶으세요?


그 질문이 내 맘에서 몰캉몰캉 거리다

튀어나왔을 때,


질문은 미친 듯이 나를 흔들어대기 시작했다.


집 사기

차 사기

피규어 사기

퇴사하기


그런데 질문은 갑자기 엉뚱한 곳에

멈춰 섰 답을 내었다.


자유로운 시간과 공간을 갖고 싶다!


일에 찌들다 보니


어느새 입술 주변에

듬성듬성 나있는 털이 보였고


주름진 얼굴과 탄력 잃은 뱃살만이

그리 내가 타인에게도 멋지지 않음을


아니

스스로에게도 매력적이지 않음을

잘 설명해주고 있었다.


그래서였는지 몰라도

시간과 공간을 돈으로 사면

조금 더 탄력 있고 매력적인 나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겠다 싶었다.


그래서 잠시 신이 났지만

아쉽게도 내겐 돈이 없었다.


돈으로 마침표가 된 질문에

후배가 새로운 답과 마침표를 같이

가져왔다.


'형, 운동을 하면 체력도 좋아지고

 하는 일에 대해서 자신감도 생겨요! 운동해봐요!'


이 질문에는 방어막을 잘 세워둔 나였기에

자기 합리화 이론을 내뱉는다.


'내 체형은 몸 만들어서 전혀 어울릴 타입이 아니야.'


그러자 그가 회심의 한방을 꽂는다.


'김태호 PD 봐요.

 그분의 능력치를 떠나

 외견상 못생겼지만 옷 잘 입으니깐

 '힙'하다는 생각이 앞서잖아요!


 안 그럴 거 같은 사람이

 그럴 수 있다면

 얼마나 더 매력적이겠어요?'


사람들이 지루하게 쓰는 표현처럼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았고

곧바로 자기 합리화 이론은 폐기 처분되었다.


그래, 운동을 하자!


그러면 조금 더 매력적인 나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면 내가 나를 더 사랑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잊혀야 어느 날 문득 생각이 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