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llo Earth Mar 04. 2022

TV가 우리집에서 퇴출된 사연

무한도전을 싫어하게 되었다.

한때 우리나라 예능에서 무한도전이 당연 원탑이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종영되었지만 10년 가까이 장수했던 프로그램이며, 그 때의 멤버들은 잘은 몰라도 꽤나 많은 수입을 거두어들이며 지금도 한 자리씩들 차지하고 있을 듯하다.(잘 모르니 아니어도 패스)

신혼 시절, 주말이면 답답한 집에서 나가 바깥바람을 쐬고 싶은데 남편은 티비를 틀어놓고 늘 깔깔대느라 "잠깐만! 이것 좀 보고."를 반복하기 일쑤였다. -솔직히 난, 사람들이 TV를 보며 아무 표정 없이 깔깔거리며 소중한 시간을 소모하는 건 너무 아까워 보였다. 같은 이유로 지금까지도 연예인과 가족들이 나와 벌이는 관찰예능류나 드라마는 보지 않는다. (연예인에게 아까운 내 돈과 시간을 상납하는 기분이라 별로다.)-


남들은 아내가 치장하느라 준비가 늦어 난리라는데, 우리집은 치장하는 아내도 없고 그저 주말이면 낮잠으로 10시~11시가 되어서야 하루를 시작하는 남편과 그 마저도 무한도전으로 오전시간을 다 까먹는 남편이 있을 뿐이었다. "주말"아침 잠이 많은 남편과는 달리, 난 주말이면 더 더욱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인간이었기에 신혼 대부분의 남편과의 다툼은 결국 늦잠과 TV가 단골 소재가 되었다. (물론 집안일도 소재는 되었지만)

살다살다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에 질투 느끼는 것도 처음이었다.


참다참다 폭발하기도 여러 번, 그러다 큰 아이를 갖기 6개월 전쯤 TV라는 정적을 없애기로 결심하고 남편에게 선언을 했다.

"지금부터 6개월의 유예기간은 줄 터이니 TV를 없앨 마음이 생기면 말해."


처음 남편은 꽤나 강렬하게 저항했던 것 같다. 그것만으로도 다툼의 소재가 되었던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6개월보다 훨씬 앞선 3개월 즈음, 남편이 선언했다. 

"TV를 없애자."

그렇게 우리는 바로 시행에 옮겼고, 2010년부터 2021년 지금까지 우리집엔 TV가 없다.


작가의 이전글 독서육아를 시작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