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Sa Dec 12. 2022

같은 취미를 10년 한 결과

농구, 독서, 요리. 이들이 내 삶에 준 영향

 나는 약 10년 넘게 하고 있는 취미가 있다.

그건 농구, 독서, 요리다.


많지도 적지도 않은 취미를 번갈아 가면서 하는 중이다.

너무 바쁠 때는 못하지만 그래도 거의 매일매일 이 중 하나는 하는 중이다. 작가의 꿈을 꾸고 나서는 거기에 글쓰기도 포함되었다. 지금은 나의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쓰고 있다.


우리는 왜 취미를 가질까?라는 질문을 해본 적이 있는데

나는 고민 없이 답할 수 있다.


"나 자신을 잃지 않기 위해서"


나는 항상 나의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가게 하고 싶다. 흔들림 없이 외부에 충격과 타격이 있을 때도 언제나 나 자신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취미는 그럴 때 나를 도와준다. 내가 삶에 힘들 때 아니면 인간관계에 마찰이 일어나거나 스트레스를 겪었을 때 나는 취미 생활에 열중한다. 일단 나 자신을 찾기 위해.


마침 내가 아닌 행동을 하고 있다가

정신을 차리고 다시 ''로 돌아오는 느낌처럼.


그러면 다시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취미생활을 하면 용기와 힘을 얻는다. 새로 알게 되거나 마주한 경우, 나를 배신하거나 상처 줄 때가 있다.

 마침 학창 시절에 친구와 사회생활하다 직장에서 만든 친구는 다른 것처럼.


취미는 학창 시절에 친했던 친구들 같은 역할을 한다.


언제나 '' 답게 해 주고

다시 힘을 얻게 해 주는..

 그런 강한 존재다.



작가의 이전글 처음으로 꽃을 선물 받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