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귤이 Feb 27. 2024

소설에 둘러싸인 삶

소설이 좋다

소설은 참 신비롭다.


내가 경험하지 못한 이야기들은 마치 내가 그 현장에 있는 듯 만들어준다. 깊게 몰입하는 동안 나는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 모른 채로 이미 이야기 속 인물이 되어있다.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세상에도 내가 있다.


내가 죽는 날까지 계속해서 알아가고 싶다. 비록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이 존재들을 다 읽지도 못하고 눈을 감겠지만.


하나의 세상을 구축하고 이를 우리에게 열어주는 소설가들은 가히 그 세상의 신이다. 신이라는 말보다 더 멋진 말이 있을 수 있을까.


오늘도 나는, 나를 잠시 저기에 두고 이곳으로 빠져든다. 읽지 않으면 들어올 수 없는 차원으로.


소설 속 그들의 마음을 느낀다. 단순한 공감이 아니라 내 마음이다. 그 마음이 내 마음이다.

작가의 이전글 무서운 이야기가 주는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