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다리쌤 Jul 08. 2023

아이들을 울렸다!

토요일 아침 뒹굴뒹굴 한참을 일어나지 못하고 아이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러다 스토리가 있는 이야기를 들려 달라고 해서 산책하다가 들려주었던 “이야기 전달자” 뒷 부분을 들려 주었다. 오늘은 주인공의 동생이 누나와 부모님을 살리려 자신이 희생하는 대목이었다. 주인공 동생 하비에르가 죽었다는 소식에 쌍둥이 딸 둘이 울음을 터트렸다.


“엄마, 너무 슬퍼. 하비에르가 죽었어. 어흐으윽~ 어흐으억~”


대충 난감하다. 이야기에 이렇게 울 줄이야!


한 달 점쯤인가? 학교 아이들에게도 하교 하기 10분 전매일 “이야기 전달자”이야기를 조금씩 들려주었더니 책 제목이 뭐냐고 묻는 아이, 아빠에게 들려주었더니 온 가족이 다음 이야기를 기다린다는 아이 반응이 생각보다 폭발적이었다. 처음에 의도한 것은 아니었으나 (그 때는 주인공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나중에는 기대하는 아이들의 마음속 사이다 거품을 터트리기 싫어 책 제목도 주인공 이름도 알려주지 않았다.


이번 월요일이나 화요일 우리 반아이들도 이야기로 펑펑 울려볼 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치도록 걷고 싶은 날! 금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