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다리쌤 Aug 22. 2023

나도 재작년 아이들이 좋았던 것 같아.

우연히 동학년 선생님 네 분과 각 반 아이들 1~3명 남짓하게 총 10명의 아이가 동그랗게 앉을 기회가 생겼다. 그중에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 새벽 운동을 하는 우리 반 여자 아이가 나의 옆에 기대어 말했다.


“역시 전 선생님에게 기대는 것이 너무 좋아요. 오늘 새벽 운동 다녀와서 너무 피곤했는데 기대는 것만 해도 힐링이에요. “

(푸근한 뱃살 덕분에 쿠션감이 좋아서일 것이다)


선생님들과 아이들 앞에서 기분이 으쓱으쓱할 찰나에 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우리 반 남자아이가 말을 이어받았다.

“난 작년 선생님이 그렇게 좋았었는데. “

순간 정적이 흘렀다…


그리고 선생님인 내가 말을 이어받았다.

“나도 재작년 아이들이 참 좋았던 것 같아. “


선생님들이 빵 터졌다.

우리 반 그 아이는 어색한 미소를 짓고 있었다.

다시 한번 침묵을 깨고

“농담이야. “ 말하며 눈빛으로 쓰다듬어 주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 너도 용쓰며 살고 있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