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닥노닥 Mar 02. 2024

눈 속에서 봄을 느낄 때

내 일상대로 국어사전

어른거리다

1. 무엇이 보이다 말다 하다

2. 큰 무늬나 희미한 그림자 따위가 물결 지어 자꾸 움직이다

3. 물이나 거울에 비친 그림자가 자꾸 크게 흔들리다


어른

1. 다 자란 사람. 또는 다 자라서 자기 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

2. 나이나 지위나 항렬이 높은 윗사람

3. 결혼을 한 사람

4. 한 집안이나 마을 따위의 집단에서 나이가 많고 경륜이 많아 존경을 받는 사람

5. 남의 아버지를 높여 이르는 말


믿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2월의 어느 날 

눈으로 뒤덮인 앙상한 나뭇가지를 보면서도 나는 봄이 왔다는 걸 알았다

보이지 않아도 느껴지는 어른거리는 그 녀석의 자취가 분명했다


봄의 소리

여름 냄새

가을의 높은 하늘 그리고 설국(雪國)

어른들이 말씀하시던 희한한 단어의 조합들이 그럴듯해지는 순간이었다


교만해지면 언제든 세상은 응당한 대가를 치르게 한다는 걸 알기에

함부로 말하기가 조심스러워지지만

그래도 눈 속에서 봄을 느낀 그 순간만큼은 

나도 이 세상과 오랜 시간을 함께했구나 하는 혼자만의 연대감이 들었다


네가 스스로임을 증명하지 않아도 

네가 어떤 모습으로 내 앞에 서 있어도

이제 내가 너를 먼저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자라서 다행이다

네가 겨울을 이내 밀어내고 피어나는 기나긴 순간들이 외롭지만은 않을 거야



사진: Unsplash의 Christy Mills

작가의 이전글 나의 배웅은 고소한 맛 아메리카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