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運)

by 정글월

사유지 '우토란트'




운(運)




‘띠링’

스마트폰에서 문자 메시지가 왔다는 알림음이 울렸다.

정수호는 오른손을 뻗어 테이블 위에 있는 스마트폰을 집어 들었다.

문자를 확인한 정수호는 약간 놀란 듯하면서도 점차 기쁜 표정을 지으며 고개를 갸웃거렸다.


‘이 메시지를 받으신 고객님께서는 (주)우토란트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여 당첨되셨으며, 2박 3일 동안 우토란트 호텔에서 무료로 숙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 무료 숙식 서비스 외에 우토란트 전 구역에 있는 가상현실 체험실, 수영장, 스파, 놀이기구, 동물원, 식물원 등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포함 2인까지 무료이며, 그 외 추가 1인당 하루 100만 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단, 본 이벤트에 당첨이 되신 고객님은 반드시 입장하셔야 하며, 당첨자 본인의 신분 확인을 거쳐야 당첨이 유효하게 됩니다. 또한 우토란트 전 지역에서는 계약 내용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하며, 위반 사항이 있을 시 불이익이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 메시지를 확인한 정수호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 얼떨떨한 표정을 지으며 혼잣말로 중얼거렸다.


‘이거 뭐지? 혹시 피싱문자 아닌가? 5성급 우토란트 호텔에서 2박 3일간 무료로 숙식을 할 수 있다고? 아무래도 전화해서 확인을 해봐야겠다.’


정수호는 사무실에 있는 인터넷 검색용 PC를 이용해서 (주)우토란트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한 뒤 사무실 전화기로 전화를 걸었다.


정수호가 굳이 인터넷으로 (주)우토란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한 후 전화를 건 것은 피싱 문자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어서였다.

최근에 휴대폰으로 스팸 문자나 광고 문자가 많이 날아오는 편이라서 조심하기 위해서였다.


“여보세요. 우토란트 고객센터죠? 제가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는 문자를 조금 전에 받았는데 사실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전화를 받은 상담원은 정수호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물었다. 신분 확인을 위한 절차였다.

정수호는 고객센터 상담원이 묻는 대로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차례로 확인시켜 주었다.


“네, 맞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저희 우토란트 홈페이지 식품 코너에서 약 한 달 전에 김치를 포함한 20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주문하신 기록이 있네요. 그때 주문하신 영수증 번호가 이번 무작위 추첨 이벤트에서 당첨이 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축하드립니다. 안내받으신 문자 내용대로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당첨되신 우토란트 호텔 2박 3일 무료 숙식권을 이용하시려면 호텔 프런트에 전화하셔서 숙식하실 날짜를 미리 조율하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무료 이용 및 유의사항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e메일로 보내드린 안내문을 미리 숙지하시고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수화기 너머 상담원의 낭랑한 목소리가 왠지 친절하고 기분 좋게 들렸다. 피싱 문자가 아니라는 것을 직접 확인한 정수호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전화를 끊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정글월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정글월의 브런치스토리입니다. 꿈 많던 학창시절에 시, 수필, 소설 등을 끄적이며 작가가 되겠다고 호기롭게 객기를 부렸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야 진짜 작가를 꿈꾸고 있습니다.

60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총 44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이전 01화프롤로그(Pro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