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승헌 Aug 19. 2024

16. 침향의 아토피와 건선치료

피부병은 염증이 사라지면 낫는다.

 이번에 건선이 아주 심각해졌습니다고칠 수 있나요?”

40대 중반의 Y 씨가 물었다.

나는 그에게 나의 손과 팔뚝을 보여주며 말했다.

“최근 1달 전에 10년 만에 다시 찾아온 건선을 이렇게 말끔하게 고쳤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상상도 못 할 기적 같은 효과가 일어난 겁니다.”

그가 토끼눈을 뜨고 물었다.

“무엇으로 그렇게 고쳤습니까?”

“침향을 가미한 피부병 특효제를 복용했습니다. 침향은 아토피나 건선 같은 난치성 피부병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게 가능한가요? 큰 병원이나 피부과에서도 건선은 관리를 하는 것이지 완치는 없다고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것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그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나는 그에게 침향의 아토피와 건선의 치료효과에 대해 말해주었다  

   


건선을 치료하는 침향의 성분

베타셀리넨 성분이나 에틸팔미테이트 그리고 올레이트 성분이다. 이들은 매우 효과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작을 한다. 또한 피부에 기생하는 진균이나 세균 바이러스를 길항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당연히 이들 성분들이 들어간 피부병 특효제는 효과가 있을 수밖에 없다. 침향 성분이 들어간 특효제는 아토피성 피부염과 건선뿐 아니라 다양한 피부병에 효과가 있다. 지루성피부염, 피부묘기증, 알러지성 피부염, 피부건조증 등의 증상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가려움이 심한 난치성 질환

스테로이드 제재를 오래 사용해서 부작용이 있는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대안은 침향의 성분이다. 침향성분을 잘 가공하면  셀리넨 성분과 에틸팔미테이트 성분, 올레이트 성분이 많이 함유된다. 침향은 발효 법제 과정을 거치게 되면 성분의 유효율이 높아진다. 침향의 항염과 항알레르기, 항산화의 효과가 강화되도록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도 아주 효과적이 되는 것이다.     



건선과 아토피의 치료경험

10년 전 나는 매일 밤 2시간에서 3시간을 자며 졸저 “양방으로 갈까? 한방으로 가볼까?”를 집필했다. 그 책의 원본은 500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분량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혹사를 해서 8개월 만에 탈고를 했을 때 건선이 발생했다. 상태는 아주 심각했다. 손과 팔이 간지럽고 따가우며 껍질이 떨어져 책상아래는 하얀 눈이 내린 듯했다. 그 고통은 참으로 견디기 힘들었다.

그때 나는 침향이 들어간 특효제로 건선을 완치했다. 그 후 그 비법을 통해 많은 아토피 환자를 고쳤고 건선과 결절성양진증도 고쳤다. 아토피나 건선의 염증을 침향의 성분이 잘 치료하기 때문이었다.      


건선의 재발과 빠른 치료효과

나는 건선이 완쾌된 이후에 매운 음식을 너무나 즐겨 먹었다. 고추장과 매우 음식에 중독이 된 것처럼 먹었다. 그러다가 10년 만에 건선이 재발했다. 나는 별로 걱정하지 않고 침향이 들어간 피부병 특효제로 건선을 완치시켰다. 내가 건선을 완치시킨 것을 옆에서 본 간호사나 자주 오는 환자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어떻게 그 무서운 건선이 이렇게 빨리 치료가 되죠?”

몇 사람은 나에게 그렇게 물었다. 

“어떤 난치병이라도 치료할 수 있는 특수성분이 있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침향을 포함한 특효성분이 그 정도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그렇다. 나는 가려움에 잠을 못 자는 아토피와 건선 환자들을 치료한 사례가 대단히 많다. 침향 같은 좋은 약성을 지닌 약재는 그만큼 효과가 강한 것이다.

이전 15화 15. 침향의 신장병 치료효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