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새 Mar 22. 2024

양평 나무 시장 방문

 양평에 사니까 해마다 열린다는 나무 시장을 가보고 싶었다.

 마침 오후 늦게부터 비가 온다니 나무 심기에 딱  알맞은 때다.

 한 해 넘긴 나무들 모두 잘 살았는데(잎눈 꽃눈  생겼으면 살아있는 것으로 짐작), 옮겨 심었던 에메랄드그린과 미측백이 한 그루씩 죽었다.

 미측백은 보충 안 하기로 하, 뽑으면 이 빠진 것 같을 에메랄드그린 한 그루와, 마음에 드는 꽃나무가 있으면 사 오려고 갔다.

 산림조합에서 해마다 여는 나무 시장인데, 양평읍 공흥리 산림조합 주차장에서 열린다.

 가서 보니 우리가 정형외과 병원에 갈 때 무료로 주차하던 곳이다. 뒤쪽으로는 오늘 처음 가 보았는데, 주차장이 꽤 넓었다.

 주차장 옆에 있는 나대지에 나무 시장이 있었다.

 화분에 심어놓은 나무도 있고, 땅에 심어놓은 나무도 있었다.
 입구에서 볼 때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는 느낌이었는데, 다녀보니 종류도 다양하고 꽤 넓었다.
 매일 상품이 빠지면 또 보충한다고 한다. 사 가는 사람도 많고, 새로 들어오는 나무도 많은 걸 보니 가격도 싼 편이고 물건도 좋은가 보다.

 블루베리 모목들이 먼저 눈에 띄었다.

장미도  많았다.

 수피가 노란 황금회화나무가 멋져보였다. 그런데 키가 너무 커서 트럭으로 실어야 할 것 같았다.
 나중에 본 자작나무와 꽃사과도 욕심이 났는데, 너무 키가 커서 살 수 없었다.

개나리도 있었다. 흔한 나무지만, 꽃을 달고 있으니 반가웠다.

 에메랄드그린과 팥꽃나무, 목단.
 이렇게 세 가지 사갖고 왔다.
 웬만한 꽃나무는 작년에 조경회사에 부탁해서 다 심었고, 더 심을 자리도 없는데.
 팥꽃나무는 팥죽색 꽃이 풍성하게 달리는 예쁜 꽃나무라 심고싶어서 찾는 중이었는데, 마침 눈에 띄어서 샀다.

목단은 강릉 오죽헌 뜨락에서 보고 키우고싶었 다. 그렇게 많이 심을 수는 없지만 한 그루쯤은 호사를 누려도 되겠지 싶다.
 양평에도 봄이 오는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양평에서 맞는 두 번째 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