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익명 Sep 08. 2023

더 이상 기대하지 않지만
또 기대하고 싶어서

회피형의 독백?

누군가 나의 말을 들어줬으면. 

밤이 새도록, 날이 가도록

계속계속, 끝없이 나를 이해해줬으면. 

나를 불쌍히 여겨 줬으면.


이런 마음이 너무나 커서

내가 바라는 게 너무 많아서

그런 마음 자체가 너무 무거울까봐.......

내 마음을 말한다면 나를 떠나갈까 두려워

말할 수 없다. 


조금이라도, 내 맘을 말하면

너무나 말하고 싶은 것이 많은 나는 

내 맘을 조절하지 못해서

내 이야기가 왈칵 쏟아질까 봐

그렇게 되면 바라는게 너무나 많은 내가 들킬까봐......

말할 수 없다


나는 나를 숨긴다. 

약하고 여린 마음이 들킬까봐

기대하고 실망하고

애정을 갈구하며 비참해지고 싶지 않아서

받아야 했지만 받지 못한것이 불쌍해서 

그런데 또 그렇게 느끼고 있는 나약한 내가 싫어서


더 이상 기대하지 않지만 또 기대하고 싶어서

작가의 이전글 단상: 열등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