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조 Jul 21. 2024

나는 나여서 좋다

3

놀고 싶어도 놀때가 없고 놀시간이 없는 요즈음 아이들을 보며.

지독히도 가난해서 먹을거리가 없어서

간식이 없어서 진달래 따먹고 찔래 따먹었던

나의 어린 시절은 ㄴ 지금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을 보며 이 얼마나 아름다운 추억인지 가슴 뭉클하도록 느껴진다.

아무것도 잊어버리고 싶다. 다 기억하고 싶다.

풋사과를 주워먹고. 덜 익은 살구를 깨물던 그 시큼한

맛을. 밀서리를 해서 입언저리가 시커멓도록 비벼먹고

마주보며 서로의 얼굴을 보고 깔깔거리고 웃었던 기억이며 하얀 고무신에 피라미 잡아서 넣어두고. 즐거워 했던 그 시절을 모두 오래 오래 기억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나여서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