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일기 Aug 29. 2022

알약도 먹으면서 다이어트 중입니다

목표는 5킬로 감량입니다

먹고 있는 고지혈증 약이 떨어져서 3개월 만에 병원을 다시 찾았다

어김 없이하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  " 빵, 과자 드시면 안 됩니다. 5킬로 정도 감량하시면, 약 안 드실 수 있어요"

"네? 저는 빵, 과자 매일 먹는대요~" 

  의사 선생님 말씀 " 그렇다면,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고지혈증 약은 보조제입니다. 운동과 식이요법 하셔야 합니다"

매 번 병원 진료 시,  듣는 말이다.

며칠 전에는 사무실 아는 직원한테 " 지금 딱 보기 좋은데 5킬로 감량하면 더 좋을 것 같다"라는 말을 들었다.

전에는 코로나 19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가 있었는데, 지금은 전에처럼 운동도 하고, 걷기도 하는데 왜 찐 살은 빠질 생각을 안 하는지 정말 고민이다

'나이가 들면, 어느 정도 살이 붙어야 한다.' '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도 좋다' '한번 사는 인생, 먹고 싶은 건 마음대로 먹고살아야지, 누구 잘 보이려고 먹고 싶은 것을 애써 참는가?'

이런저런 이유로 살이 쪄도 별로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았다


--------  심경 변화  ----

갑자기, 나이 들수록 살이 쪄가는 모습보다는 날씬하면 자기 관리를 하는 세련되고, 멋있는 커리우먼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이 상태로 가다가는 지금의 과체중에서 비반으로 가는 것은 시간문제 인 듯하다

아무래도, 안 되겠다. 

뭔가 특단의 조치를 내려야 했다

의사 선생님께 조심스레, 다이어트 약을 처방해 달라고 하였다

의사분은 별다른 제재 없이 스스로 식단 조절이 안되면, 한 달간 복용해보라면서, 바로 처방해 주셨다

이제껏 평생 운동으로 빼면 배지 다이어트 약은 먹어본 일이 없다

또한 아파도 웬 간 해서 약이나 병원은 잘 가지 않는 내가 어렵게 말을 꺼냈는데,  이렇게 바로, 처방을 해주니, 이래도 되나? 하는 걱정반 긴장감도 생기었다

일단 약국에서 처방받은 대로 한 달치 약을 받아왔다

조심스레 다음날 아침 일찍 복용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일어나서 저녁전 까지 하루종일 과일 몇조각만 먹었는데도 전혀 배고픔을 느낄 수가 없고,  약간 어지러울 뿐 일상생활도 잘하였다. 아마 평소 몸에 비축한 에너지가 많은 것 같다

저녁에는 단백질 섭취를 하려고 고기 몇 조각과 우유 한 컵을 마시었다. 전에는 이 정도 먹으면, 무언가 먹을것을 지속적으로 먹어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전혀 먹을 생각이 들기는 커녕,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지 않으면 속이 비워진 것도 몰랐을 것 같다.

부작용으로 밤에 잠이 안 온다는 말은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쉽게 잠이 들지는 않았다.

다음날 몸무게를 재어보았다. 겨우 500g 줄었다. 이 정도는 그냥 하루 운동만 해도 줄었는데....

다이어트 이틀째 되는 날 견과류와 과일을 먹고, 하루가 지나길 기다려 다시 무게를 재어보았다

다시 -500g, 총 1킬로가 줄었다

내일은 주 2회 하는 수영을 하는 날이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앞으로는 빵과 과자는 먹지 않을 계획이다.

한 달치 약 중 이제 겨우 2일을 먹었으나, 얼른 계산해 봐도 2주 정도면 목표한 감량을 뺄 수 있을 것 같다.

그러고 나서는 유지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근육량을 늘려야겠다.

나의 남은 생은 날씬하고 생기 있게 살기를 기대하며, 오늘도 홧팅!

5킬로 감량에 근육 늘이기 


작가의 이전글 서울 토박이 가을에는 배추 심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