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브랜드 진단 서베이를 진행하며
메드트로닉의 브랜드 진단 서베이 진행-
비즈니스 차원에서 브랜드 도구를 얼마큼 활용하는 가를 넘어, 직원들에게 브랜드 가치에 적합한 행동과 브랜드 가치 전파를 위한 매니저의 역할까지 묻는다.
"A brand is defined by the sum of all experiences someone has with an organization and how it makes them feel."
조직 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누구나 우선으로 생각하며 일상의 대화와 습관으로 자리 잡는 데는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조직 차원에서 브랜드를 단순히 슬로건이나 로고로 치부하지 않고 조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모든 경험과 느끼는 감정의 총합이라고 이야기하는 회사라 다행.
가치는 프로덕트가 아니라 프로세스 이기에 꾸준히 오늘도, 조직 안에서 스토리텔러의 역할을 감당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