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랜딩인가HR인가 Apr 20. 2022

브랜드를 생각하는 회사의 시선

내부 브랜드 진단 서베이를 진행하며 

메드트로닉의 브랜드 진단 서베이 진행- 



비즈니스 차원에서 브랜드 도구를 얼마큼 활용하는 가를 넘어, 직원들에게 브랜드 가치에 적합한 행동과 브랜드 가치 전파를 위한 매니저의 역할까지 묻는다.



"A brand is defined by the sum of all experiences someone has with an organization and how it makes them feel."



조직 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누구나 우선으로 생각하며 일상의 대화와 습관으로 자리 잡는 데는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조직 차원에서 브랜드를 단순히 슬로건이나 로고로 치부하지 않고 조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모든 경험과 느끼는 감정의 총합이라고 이야기하는 회사라 다행. 


가치는 프로덕트가 아니라 프로세스 이기에 꾸준히 오늘도, 조직 안에서 스토리텔러의 역할을 감당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틀간의 핵심인재 교육을 돌아보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