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30분 걸리던 국회대로, 10분이면 OK, 여의도 리브하임 분양중
올 4월 신월동~여의도 구간을 한 번에 터널로 잇는 서울제물포길(국회대로) 지하화 사업이 개통 예정이라 주변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다.
이 사업은 양천구 신월동 신월나들목에서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이르는 제물포길 9.7㎞ 구간 지하에 양방향 4차로의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완공 시 교통망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이며 국회대로 상부에는 서울광장의 8배에 달하는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70m 깊이에 7.53km를 관통하는 이 터널은 신월나들목을 시작으로 여의대로(마포대교 방향)와 올림픽대로(잠실 방향)를 출구로 해 서남권과 서울 도심을 연결하며 정식 개통은 4월 16일이다.
2015년 10월 착공 이후 66개월 만으로 계획 검토가 처음 된 것은 2007년으로 거의 14년 만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산을 깎아 만든 깊은 터널들은 기존에도 있지만 도심에 이 같은 깊이의 지하터널이 생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시는 국회대로(신월나들목∼여의대로)를 한번에 연결하는 서울제물포터널을 지하 2층에 만들고, 기존 국회대로 중 일부(신월나들목∼목동종합운동장 연결)는 지하 1층에 지하차도로 조성한다. 상부에는 생활도로(1∼2차로)를 건설해 3층 구조의 도로체계를 만들 예정이다.
터널 통행료는 2400원으로 하루 평균 6만 대의 차량이 터널을 이용하면 하루 최대 19만 대가 몰리는 이 구간의 교통 체증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원활한 교통 흐름이 이어질 경우 인천국제공항까지 걸리는 시간도 지금보다 30분 이상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기 서남부를 잇는 신안산선도 개통될 예정으로 광역교통망은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그외에도 영등포와 여의도 일대는 서울시에서 ‘2030 서울플랜’을 통해 국제금융지구로 발전시킬 계획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더불어 신길뉴타운·영등포뉴타운을 비롯해 영등포구 전역에서 재개발과 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인구 유입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고 업계는 전했다.
서울제물포터널 개통 수혜 오피스텔인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94-116 일원에 위치한 ‘여의도 리브하임’이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9m² 오피스텔 총 154실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 복층형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이 밖에 △한강조망이 가능한 탁트인 조망권 △여의도 금융 및 방송사 대기업의 직장인을 배후로 한 풍부한 임대수요 △신발장, 수납장, 붙박이장, 냉장·냉동고, 세탁기, 전기쿡톱(2구)은 물론이고 지역 내에선 보기 드물게 스타일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 도입 등의 장점이 있다.
최근 시행사 시공사 보증 5년간 월 80만 원의 임대보장을 시행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여의도 리브하임은 영등포공원, 중마루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1·5호선 환승역인 신길역과 영등포시장역(5호선)이 단지와 인접해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이기도 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2분, 영등포역까지 3분가량 소요된다.
인근으로 교통망 개선 및 각종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다. 최근 국회 세종시 이전을 전제로 서울을 동아시아의 경제·금융·문화 중심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여의도 부지 활용 방안이 계획돼 있다.
여의도와 경기 안산 시흥을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철도 사업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여의도를 거쳐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80.1km를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사업도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경인로, 서부간선도로 등 서울 주요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여의도∼신월 나들목 총 7.53km 구간을 지하화하는 제물포터널이 올해 개통하면 신월나들목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 시간이 40분대에서 10분대로 줄어든다. 서인천 나들목∼신월 나들목 11.6km 구간도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지하고속도로화 사업 또한 추진 중이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2022년 5월 준공예정이다.
분양문의 1668-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