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개발호재 청신호 켜진 청량리역 일대 똘똘한 한 채 각광

-재개발 가속하는 청량리, 강북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비상

-강북권 최대 교통 요충지인 청량리역 개발 예정 노선까지 10개 이상의 철도 노선 집중
-전 호실 다락형 구조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 오피스텔 분양중

노후한 주거시설들로 저평가됐던 청량리역 일대에 대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청량리역 인근으로 초고층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이 건설되고 있음은 물론 용두1구역3지구 등 재개발 구역들에도 일제히 청신호가 켜지며 분양 시장에 불을 붙이고 있다.

사정이 이렇차 청량리 일대는 앞으로도 서울 동북권 인기 주거 타운으로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규모 재개발 사업까지 마무리되고 있을 뿐 아니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등 철도 교통망이 속속 확충되고 있어서다.

청량리역 정비사업, 구역별 진행 상황 이미지

청량리역은 지금도 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등이 지나는 교통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KTX 강릉선도 청량리역을 지난다. 서울 전역과 경기 주요 도시를 잇는 60여개 노선 버스 정류장도 있다. 

2027년에는 GTX C노선(경기 양주~경기 수원)이 개통될 예정인데 GTX C노선을 이용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닿을 수 있다. 

GTX B노선(인천~경기 남양주)이 당초 예상대로 확정되면 청량리역은 서울역, 삼성역과 함께 ‘GTX 환승센터’가 된다.


이외에도 우이신설선,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 경전철 3개 노선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인근 제기동역의 경우 1호선 외에 동북선(왕십리역~상계역)이 신설된다. 동북선은 제2차 서울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2020년 착공해 오는 2024년 개통된다.

예정된 노선, 논의 중인 노선이 모두 개통하면 청량리역은 서울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은 노선을 보유한 역이 된다.


청량리역 일대가 연일 상승세인 것은 맞지만 장밋빛 전망은 금물이다. 당장 가장 큰 호재로 꼽히는 GTX 노선 개발 사업은 당초 계획된 2022년 말 착공이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청량리 지역 호재는 이미 시세에 반영돼 있는 데 반해 주변 정비사업은 구역별 사업 속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짧은 기간에 큰 차익을 기대하기 힘들 수 있어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청량리 일대는 말 그대로 천지가 개벽하는 곳”이라며 “부도심임에도 노후한 시설 때문에 저평가받던 지역이었지만 재개발, 교통 호재가 이어지는 만큼 향후 청량리 부동산에 대한 평가는 몰라보게 바뀔 것이 분명하다”고 전했다.

전문가는 이어 “실제로 요즘 청량리 등 동대문은 전체적인 시장 하락세에도 굳건한 몸값을 보이고 있는데 탄탄한 미래가치가 하락 폭을 좁히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 투시도

이처럼 천지개벽중인 청량리역에 주거형 오피스텔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가 분양을 시작해 관심을 끌고 있다.

전 호실 다락형 구조의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는 지하 4층~지상 14층, 오피스텔 105실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기준 45A·B·C·D, 40AT, 40BT, 52AT 총 7가지의 다양한 타입을 선보이며, 2인 가구는 물론이고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구성은 물론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범양레우스 씨엘로네의 차별화된 평면구성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해 1인 가구는 물론이고 2인, 3인까지 수용 가능하다.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 위치도

청량리역과 인접해 있고 6번 국도,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로 등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더불어 면목선, GTX-B·C 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더욱 폭넓은 교통망을 선보일 예정이다. 교통호재와 더불어 청량리 재정비 촉진지구, 전농·답십리 재정비 촉진지구의 호재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청량리역 생활권으로 백화점, 마트, 대형병원, 공원 등 생활인프라가 가까우며 사업지 인근 초·중·고등학교도 밀집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서울대표도서관도 건립이 예정되어 있다.


혁신설계도 돋보인다. 전호실 다락형 구조이며, 일부 호실은 테라스 특화설계도 되어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아파트에서만 선보였던 3베이 구조를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높였다.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3구 쿡탑 등이 풀옵션으로 제공되며, 로봇발렛 주차시스템과 AI 기반 최첨단 IoT 시스템도 적용된다.


한편 청량리 범양레우스 씨엘로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분양문의 010-3242-0032

작가의 이전글 자족도시 부동산은 승승장구, 신규 단지 노려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