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도쌤 Jul 01. 2022

파도와 검정 마시멜로의 환상 공연, 제주 대포 주상절리

제주살이 1년

장마다. 며칠째 안개비가 흩날렸다 말았다를 반복한다. 공기 중에 습도가 너무 많으니 몸이 찐득찐득하다. 그 찝찝함을 머금었는지 책장에 전시해 놓은 책도 나 살기 힘들어하면서 온몸을 비틀고 난리를 친다. 집 안에만 있으면 책처럼 나도 휘어질 것 같아 허리를 곧추 세우고 밖으로 나가 걷기로 한다.


하얀 안개가 제주도를 삼켰다. 보슬보슬 소리 없이 안개비가 얼굴과 팔을 촉촉이 적신다. 비 오는 날 너무 무리하다간 넘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가볍게 주상절리만 보고 집에 오기로 한다. 서귀북초에서 531번 버스를 타 중문초에 내려 걸어간다.

대포주상절리 가는 길 by도도쌤

'주상절리 앞에 왜 대포가 붙었지?'궁금했다. 걸으니 여기 동네가 대포동이. '아 그래서 대포가 붙은 거구나!' 바로 이해가 된다. 장마라 습한 건 별로지만 반대로 해가 없으니 걷기 좋다. 구름이 해를 가려주고 시원한 바람도 중간중간 불어주고 내리막길이니 발걸음이 가볍다.


주상절리 앞 뿔소라 by도도쌤

주상절리, 여기 구면이다. 두 번이나 입구까지 왔는데 못 들어갔다. 한 번은 올레길 8코스 걷다가 '뭐 별것 있겠어?' 하면서 그냥 지나쳤었다. 또 한 번은 올래 패스 도장 찍으러 여길 왔었는데 몸과 마음이 탈진할 즈음에 도착해서 보는 걸 포기했었다.


그 두 번의 아쉬움들이 곱해져 보고 싶은 마음이 몇 가 되어 버린 거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세찬 파도소리 얼른 오라고 마구 손짓을 한다. 그리고 너를 본 순간, 입이 다 물어지지가 않는다.


'우와'

첫 번째 감탄을 하게 만든 곳 by도도쌤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에 한동안 넋을 잃고 바라만 보았다. 검정 네모 마시멜로들이 바닷가에 겹겹이 쌓여있는데 보기만 해도 배가 불렀다. 게다가 파도가 어찌나 사납던지 검정 네모 마시멜로들을 다 녹일 기세로 팡팡 철석 철석  때린다. 하얀 물보라와 검정 바위의 오묘함에 나도 모르게 빨려 들고 있었다.


도처에 검정 마시멜로 잔치다. 저쪽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길래 또 가 봤는데 또 얼음이다. 3초 입 벌린 채 그 장엄함에 할 말을 잃는다.

두 번째 감탄을 하게 만든 곳 by도도쌤

사람이 저 검정 마시멜로들을 조각했다면 가능한 한 일일까 생각해보았다. 아무렴 불가능이다. 바닷물과 용암과 파도가 만든 일생일대의 걸작품을 목격하고 다는 자체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보고 보고 또 보고 눈과 마음에 넣었다.


거두절미하고 최근에 봤던 경치 중에 주상절리가 탑이다. 2,000원의 입장권에 이런 말도 안 되는 자연 미술 작품을 볼 수 있다는 자체가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짧은 10분 감상이었지만 어느 미술관에서의 미술작품을 보는 것보다 더 한 생생한 감동이었다. 제주도에 왔다면, 파도와 검정 마시멜로의 환상 라이브 공연을 보고 싶다면 무조건 여기는 원 픽이다.


감히 20000원을 줘서라도 꼭 봐야 하는 절경이라고 말하고 싶다.

제주 대포주상절리 by도도쌤




매거진의 이전글 숲 속 향기 가득한 베릿내오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