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리정 Mar 13. 2021

당신의 우울은 나쁘지 않다

우울증이 피워낸 꽃에 대하여


나는 내 우울이 나쁘다고 생각했다
이 우울에서 하루빨리 벗어나지 않으면
내 삶은 지옥보다 더 할 것이라 생각했다

내 우울에 눈을 감고,
허리를 웅크리고
몸을 한껏 숙으렸다

문득 살랑이는 바람에 고개를 들었을 때
내 주변에 꽃이 피어 있더라

내 우울이
누군가에게 공감을 주었고
영감을 주었으며 위로를 주고 있었다

내가 우울했기에 다른 우울도 받아들일 수 있었다
다른 우울을 내가 끄집어내어 작게나마
그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겨줄 수 있었다

당신의 우울은 나쁘지 않다
당신이 지금껏 흘린 눈물로
피워낸 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얼마나 반짝이는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당신은 알고 있는가

작가의 이전글 생각보다 별게 아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