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새벽시간 15 분 집중

by 도우너 킴






새벽이 열리고 창문이 훤해지면 눈을 뜨고 일어난다. 알람이 울리기 전에 먼저 일어나서 알람 시계의 요란한 울림을 소음처럼 느끼고 있다. 시계의 역할이 무색하게 미리 일어나는 습관이다.


새벽은 조용하고 좋다. 온 세상이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 않은 고요한 시간이다.


빛과 어둠이 줄다리기하는 정적의 시간이 잠시 흐르고 나면 드디어 빛이 승리의 표정으로 온 세상에 팔을 뻗어 환호한다. 그 기운을 받아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을 좋아하게 되었다.


아침에는 잠에서 깨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눈을 뜨고 15분 동안 하는 그 일의 습관이 거대한 삶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일어나서 제일 먼저 아침을 식사를 준비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아침 15분의 집중하는 시간에 나의 미래를 위한 글쓰기와 책 읽기를 병행하고 성공을 위한 확언을 날마다 하기로 한다. 매일 아침 다이어리 열고 계획된 일을 살펴보고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을 준비한다. 그리고 계획에 없던 일이 갑자기 생기면 기존 계획의 틀을 바꾸고 새로운 플랜을 계획하여 시간을 쪼개서 사용하도록 촘촘하게 다이어리에 정리한다.


새벽은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쓰고 확언의 다이어리를 정리하는 가장 소중한 시간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