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장이 Mar 28. 2024

꿈을 만나러 가는 사람들

힘들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자이언트 북 컨설팅]은 글쓰기/책쓰기 전문 과정입니다. 하지만, 글 쓰는 방법이나 책 쓰는 요령만을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자기계발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곳입니다. 한 마디로, 삶이 나아질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꿈을 만나러 가는 이들과 함께 하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첫째, 태도를 중시합니다. 큰 실패 후 글 쓰고 책 읽으면서 인생 공부 많이 했습니다. 지금도 어떻게 사는 것이 마땅한가 매 순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태도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 인간으로서의 됨됨이를 바르게 장착하는 것이 돈, 명예, 영향력 등 모든 것을 아우르는 기본이라 확신합니다.


둘째, 본질을 추구합니다. 돈 많이 벌기 위해 책을 쓴다? 절대로 용납할 수 없습니다. 본질을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앞뒤가 바뀌었습니다. 글을 쓰고 책을 출간하는 본질은 사람을 위함이지요. 공자님 말씀처럼 들린다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지난 8년 동안 그런 마음으로 글 쓴 덕분에 최악의 삶을 최고의 인생으로 바꿀 수 있었던 겁니다. 사람 뒤통수 치는 인간치고 책 출간해서 잘된 경우 보지 못했습니다. 


셋째, 가치를 우선으로 합니다. 예전에는 돈만 좇으며 살았습니다. 쫄닥 망했지요. 허탈하고 허무했습니다. 이후로 저는, 오직 가치만이 행복의 전부라 믿으며 살았습니다. 나의 존재 가치, 인생의 의미, 타인을 돕는 삶의 가치, 글쓰의 가치...... 가치를 우선으로 여기는 인생은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태도, 본질, 가치. 이 세 가지를 강의 내용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매달 파워포인트 1천매에 육박하는 분량의 강의자료를 처음부터 끝까지 새로 만듭니다. 단 한 번도 똑같은 강의를 한 적 없습니다. 이게 보통 일 아니거든요. 몇 달 정도야 누구나 할 수 있겠지만, 8년 동안 매달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굳이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바로 태도와 본질과 가치 때문입니다. 제가 모범을 보이면, 우리 수강생들도 기꺼이 따라줍니다. 만약 제가 매번 똑같은 강의를 우려먹기로 진행했더라면, 아마 지금쯤 자이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능력 있는 강사들이 오래 가지 못한 채 수강생 모집에 실패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도(正道)를 걸으면서도 얼마든지 행복한 성공을 이뤄낼 수 있음을 증명코자 합니다. 595명 작가를 배출했습니다. 70명 라이팅 코치들이 한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깨가 무겁고, 때로 지칠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겁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과거 저와 같은 무지와 몽매로 삶을 낭비하는 일 없도록 돕고자 합니다. 


수요일 밤 9시부터 두 시간 동안 51명 예비 작가님들과 "온라인 책쓰기 수업 131기, 4주차" 함께 했습니다. 태도와 본질, 그리고 가치 외에도 당연히 글쓰기/책쓰기에 도움 되는 다양한 방법과 툴을 제공합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최고의 수단이 글쓰기/책쓰기라는 신념도 잃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때로 수강생들과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의견 충돌이 일어나고, 서로 생각이 다르고, 나름 고집도 부려 봅니다. 허나, 근본적인 목적이 같기 때문에 부서지지는 않습니다. 결국은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이런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관계와 믿음은 더 단단해지는 것이죠. 


극히 일부이긴 합니다만, 제 방식과 원칙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등을 돌린 수강생도 분명 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그들의 입맛에 맞춰 저의 철학과 신념을 바꿀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다만, 그들이 어딜 가서 무슨 일을 하든 잘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습니다. 제 방식만 무조건 옳다고 할 수도 없겠지요. 그러나, 전과자 파산자 알코올 중독자 막노동꾼 암 환자 라는 조금은 특별한 경험을 한 덕분에 일반적인 사람들이 미처 생각지 못하는 삶의 깊이를 알게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이 사실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글쓰기/책쓰기 사업을 시작한 것이고요. 


언젠가 제 인생도 끝이 날 겁니다. 죽음이라는 명확한 명제 앞에서 초라하게 꼬리를 내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자이언트 작가들과 라이팅 코치들이 저의 뜻을 이어 "태도와 본질, 그리고 가치"를 계속해서 세상에 전해주길 바랍니다. 


빠르고 복잡한 세상입니다. 얄팍한 눈속임과 얕은 실력자들이 겉만 번지르르하게 사람들의 눈과 귀를 현혹시키는 시대입니다. 이런 때일수록 자기 중심을 똑바로 잡고 휘둘리지 않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져야 하겠지요. 자이언트가 그 중심에 서길, 바른 길을 걸으면서도 얼마든지 행복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이들이 증명해내길 기대해 봅니다.


피곤하고 지친 일상. 그냥 이렇게 사는 것이 맞는가 수시로 올라오는 의구심을 감당하지 못하면서도, 또 새로운 하루를 살아내야만 하는 우리. 저와 우리 작가들의 글 한줌이 그러한 보통 사람들의 오늘에 단비가 되어주길 소망합니다. 


지금 행복하십시오!


작가의 이전글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 보아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