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해내고야 말겠다는 결단
자기계발 분야에서 뭔가 배우고 도전하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한 가지만 꼽으라면 단연코 "하겠다는 결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결단이 먼저입니다. 결단하는 순간부터 뇌는 바뀝니다.
그냥 '한 번 해 볼까' 정도가 아니라, '두 번 다시 원래의 나로 돌아오지 않겠다!'는 단호한 결심을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 시절 또는 과거에 힘들고 고통스러운 시간 보냈습니다. 그들은 '이후로는 절대로 지금과 같은 인생을 살지 않겠다!'는 단호한 결단으로 시작했습니다.
하면 좋고 안 하면 그만인 정도로 시작하면 방법도 길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반면, 반드시 이뤄내고야 말겠다는 단호한 결의를 갖고 시작하면, 시작하는 순간부터 방법도 길도 훤하게 보입니다.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린다 싶은 사람 주변에 있을 겁니다. 잘 한 번 보세요. 그 사람은 분명 '반드시 해내겠다!'는 결단이 확고한 사람일 겁니다.
결단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오늘 글 한 편 쓰라고 하면, 쓰는 사람도 있을 테고 쓰지 않는 사람도 많겠지요. 그런데, 만약 오늘 밤 9시까지 글 한 편 써서 제출하기만 하면 통장에 천만 원 입금된다고 가정해 봅시다. 안 쓰는 사람 있을까요?
글 쓰기가 어렵다 힘들다 불평하고 하소연하는 사람 많지만, 통장에 조건 없이 천만 원 입금된다 하면 그런 쓸데없는 소리 하는 사람 한 명도 없을 겁니다. 반드시 천만 원을 받고야 말겠다는 강렬한 의지가 사람을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겁니다.
사람들은 '천만 원'이 자신을 움직인다고 착각합니다. 사실은, '천만 원을 향한 결단'이 자신을 움직인 겁니다. 실제로 글을 쓰는 이유는 천만 원보다 훨씬 중요하고 가치 있습니다. 돈 천만 원에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과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얼마든지 결단 내릴 수 있습니다.
월요일 밤 9시부터 두 시간 동안 56명 작가님들과 "라이팅 코치 9기, 2주차 수업" 함께 했습니다. 사업에는 크게 두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있어야 하고, 그리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어야 합니다.
라이팅 코치는 글쓰기/책쓰기에 도전하려는 이들을 모집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글쓰기/책쓰기에 관한 기본부터 심화까지 모든 노하우와 길을 전해야 하지요. 마케팅과 강사력 모두 갖추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총 8주 과정, 평생 무료 재수강 제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운영으로 가망고객 모집하고, 정보 제공으로 관심을 유도하며, 최종적으로 수강생을 확보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하면 누구나 기본 이상의 사업을 펼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해내겠다!'는 결단이 먼저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라이팅 코치든 작가든 또 다른 무언가가 됐든, 어떤 도전을 했다 하면 성과를 내는 게 마땅합니다. 성과란, 큰 거 한 방이 아니라 단계별 작은 성취의 연속이어야 합니다. 매듭을 지으면서 나아가야 허탈하거나 공허한 느낌 없이 지속적인 셀프 동기부여가 가능합니다.
반드시 해내겠다는 결단!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지금 행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