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블렌드의 매력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커피스니퍼입니다. 5년이라는 시간 동안 2019년 10월. 서울 북창동 시작으로 21년에는 역삼 센터필드점 그리고 24년 2월에는 강남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하여 많은 분을 뵈어 왔습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우리 카페를 다시 찾게 만드는 것은 특색있는 메뉴와 스페셜티 커피의 클래식함은 유지하되 고객이 원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으로 이는 각 매장에서 분기마다 선보이는 음료와 디저트 그 안에 자리고 잡고 있는 하우스 블렌드가 공간의 색을 더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각 매장을 담당하는 커피스니퍼의 블렌드는 어떤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을까요? 평범하지만 특별하고, 심플하지만 세련된 커피향의 조합, 하우스 블렌드는 어떤 매력과 어떤 조합이 어울리는지 찬찬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시청점] 인센스 블렌드 - 향에 취한 자신을 발견하고 싶을 때
시청점 하우스 블렌드로 커피스니퍼의 첫 번째 시그니처 블렌드입니다. 커피 향미 중 '향'에 포커싱이 되어 만들어진 커피로 과거 커피를 규제하던 시절, 사람들이 몰래 커피를 마시는 모습에 영감을 받아 그들이 숨어서까지 즐기고 싶었던 커피향을 생각하며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시청은 외국인 손님 방문이 높고, 다크함 보다는 은은한 산미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알맞은 커피입니다.
조합
에티오피아 75%, 브라질 25%
: 향의 스펙트럼을 위해 3종류의 에티오피아 네추럴 커피를, 단맛과 바디감을 위해 브라질 네추럴 커피를 사용했습니다.
특징
: 인센스 블렌드는 *스니퍼들의 코를 피하듯이 은은한 베리류의 향을 풍기며, 오래도록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들의 마음처럼 브라운 슈거를 졸인 듯한 달콤한 여운이 지속됩니다.
2. [센터필드점] 스니퍼 블렌드 - 밸런스에 대한 기준을 확립하고 싶을 때
스니퍼 블렌드는 커피스니퍼의 두 번째 시그니처 블렌드로 커피 향미 중 '맛'에 포커싱이 되어 만들어진 커피입니다. 산미를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을 뵙고 최대한 호불호를 줄이기 위해 향보다는 맛에 무게감을 두어 산미와 단맛의 연결성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오피스 상권과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으로 '누구나 마시기 편한 커피' 스니퍼 블렌드는 공간과 알맞은 커피입니다.
조합
콜롬비아 50%, 브라질 50%
: 콜롬비아 특유의 깔끔한 산미에 브라질의 구수한 단맛을 더하니 처음, 중간, 끝 모든 구간의 밸런스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특징
: 은은하게 느껴지는 낮은 산미, 바닐라, 구운 아몬드, 토스트, 소프트 텍스처 그리고 입안에 맴도는 고소한 잔향의 여운이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3. [강남 신세계 백화점] 토스티 블렌드 : 커피와 단맛과 카카오의 풍미를 느끼고 싶을 때
토스티 블렌드는 커피 스니퍼의 세 번째 시그니처 블렌드입니다. 산미를 부담스러워하시는 분 중 배전도가 높은 커피를 마시면서 스모키함을 동반한 쓴맛을 경험한 적이 한 번쯤은 있다고 들었어요. 자세히 생각해 보면 쓴맛이 탄 맛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한 것인데요. 그래서 커피스니퍼는 높은 배전도에서 느낄 수 있는 달콤한 단맛과 카카오 같은 풍미를 새롭게 경험시켜 드리기 위해 테스트를 시작했고, 오랜 연구 끝에 완성했습니다.
조합
브라질 50%, 인도 50%
: 브라질 커피 특유의 구수함에 인도 로부스타를 더하니 우리가 타겟한 단맛과 쓴맛의 균형감이 잡혔고, 합리적인 가격 포지션까지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징
: 이 커피의 특징은 구수함과 묵직한 바디감 속에서 느껴지는 로스티드 견과류, 토스티, 카카오, 흑설탕 같은 풍미 그리고 훌륭한 단맛과 쓴맛의 밸런스입니다.
에디터 Pick 하우스 블렌드 3종 추천 메뉴 - 스니퍼 라떼
각 매장의 블렌드와 어울리는 조합으로 추천 메뉴를 조합해 보니 단연 첫 번째로 떠오른 메뉴였습니다. '스니퍼 라떼'는 일반적인 라떼와는 달리 가공 방식이 다른 2종의 우유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분말화된 원유 베이스가 소량 첨가되어 약간의 단맛과 감칠맛을 나타내는 역할을 해주고요. 멸균 우유는 일반 우유와의 성분은 비슷하지만, 크림치즈와 같은 풍미를 가지고 있고, 그 풍미의 강도를 낮추고 향미의 밸런스를 위해 일반 우유와 함께 블렌딩하였고 분말화된 원유를 액체화해 만든 베이스를 소량 첨가해 주었습니다. 생산의 안전성, 지속성을 위한 커피 스니퍼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시청점]
스니퍼 라떼는 향긋한 과일 향이 특징인 인센스 블렌드로 은은한 베리향의 조합은 단맛과 상큼함을 극대화합니다.
[센터필드점]
스니퍼 라떼는 커피의 균형 잡힌 맛과 풍미를 지닌 스니퍼 블렌드로 가벼움 보다는 묵직한 바디감, 마카다미아 밀크의 풍미가 라떼의 감칠맛을 돋우어 줍니다.
[강남 신세계 백화점]
스니퍼 라떼는 로스티드 견과류, 카카오, 다크 초콜릿, 흑설탕 같은 풍미를 가지고 있는 토스티 블렌드로서 단맛과 쓴맛의 밸런스가 훌륭하며 라떼의 고소함을 극대화합니다.
명칭은 같지만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블렌드 커피와 스니퍼만의 우유로 제공되는 '스니퍼 라떼'를 특별하게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