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피스니퍼 May 01. 2024

페루 라플로르 게이샤 내추럴

본질과 가치,  태도


페루 라플로르 게이샤 내추럴

: 본질을 알고 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본질과 가치,   태도]


Flor del Norte 마을에는 총 45가구, 200명만이 살고 있는 아주 작은 농촌 마을로 이 마을 주민들에 의해 재배되는 커피들은 ‘Flor del Norte Iot’ 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특히 프로듀서 중 한 명인 후안 에레디아 산체스는 2017년 Cup Of Excellence에서 무려 92.25점이라는 점수로 1위를 하여 큰 공헌과 방향을 일으켰습니다. La Flor 농장을 아내와 함께 더욱 발전시키며 아내 역시 2019년 Cup Of Excellence에서 5위를 수상한 커피 프로듀서입니다.

 아주 작은 마을에서 시작으로 Cup Of Excellence까지 그들의 목표는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지만, 후안은 초심으로 돌아가 커피 '본질'과 '품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의 포커스가 '본질'로 돌아간 이유는 무엇일까요? 항상 최고가 되기란 어려운 일이죠.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고요. '유지'란 성장시키는 일보다 어렵고 험난합니다. 최고의 경지에 오르고 수많은 곳과 마주하고 수많은 곳이 어떻게 경영되고 있는 보았을 테니까요. 본질을 알고 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 가치가 더해진다면 그들의 태도는 외면할 수 없을뿐더러 결과로 이어지게 되어있으니까요. 그의 가치로 탄생한 페루 라플로르 게이샤 내추럴. 많은 분이 발견하길 바랍니다.




페루 게이샤의 풍미는 1부와 2부로 나뉩니다. 1부에서는 아카시아꽃 그리고 블루베리의 산미를 느껴보세요. 2부에서는 온도가 낮아지면서 선명해지는 키위와 배의 풍미를 순서대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Let's make it together!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커피 스니퍼 팀원들이 추천하는 재미있고 쉬운 체험형 레시피와 커피 본연의 캐릭터를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그리고 필터 커피의 가이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Barista Pick_은호


Q. '에스프레소'라고 전달받았는데 또 다른 무언가를 준비 중이셔서 궁금했어요. 

게이샤하면 떠오르는 꽃 뉘앙스와 실제로 이번 페루 커피에서 추출 시 강하게 퍼지는 꽃 내음을 조금 더 편안하고, 여러 방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꽃'이라는 키워드를 시작으로 시럽을 만들어 보았어요. 티와 에이드에 첨가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지만, 브루잉 커피는 물론 에스프레소에서 가장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고요..


Q. 재료로 '캐모마일'을 선택한 이유도 있으신가요?

캐모마일의 은은한 향이 화이트 플로럴한 게이샤의 향을 삼키지 않고 공존하여 마치 하얀 꽃과 노란 꽃이 함께 하는 꽃다발과 같은 음료로, 다른 재료들보다 조합이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에스프레소를 즐겨 마시는 만큼 많은 분이 부담 없이 에스프레소를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도 컸고요.(웃음) 이 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꽃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레시피 소개


[에스프레소 추출 준비]

콤팍 pk100 : 분쇄도 25

도징량 : 21g

추출량 : 38g


[꽃 시럽 만들기]

재료: 레몬주스 (레몬 농축액, 라임 농축액이나 주스로 대체 가능), 백설탕. 캐모마일 티백 기준 (3g)

1. 90도 이상의 물을 사용. 뜨거운 물 100g에 티백을 5분 우립니다.

2. 티 우린 물 90g. 레몬주스  7g. 설탕 80g 넣으면 시럽 완성!

3. 추출한 게이샤 에스프레에 10g의 꽃 시럽을 넣어 잘 저어 드시면 끝!


> 이런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지만 어려워하시는 분 혹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를 찾으시는 분들께 권해드려요. 꽃 시럽으로 풍성한 꽃향기와 달달함뿐 아니라 게이샤의 향을 해치지 않아 다채로움을 한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Koffee Sniffer pick!


[하리오 v60]

HOT

원두양 : 18g

물온도 : 95도

분쇄도 : 400 (콤팍PK 100)

블루밍 : 40g / 40초

1차 추출 : 180g까지

2차 추출 : 280g까지

추출 시간 : 2:00 ~ 2:10


ICED

원두양 : 21g

물온도 : 95도

분쇄도 : 400 (콤팍PK 100)

얼음 : 서버에 3~5개

블루밍 : 40g / 40초

1차 추출 : 150g까지 

2차 추출 : 200g 까지

얼음 : +5~7개

추출 시간 : 1:30 ~ 1:40


With Koffee Sniffer

막상 추출해 보면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을 경우가 있을 거예요. 그 이유는 사용하는 장비와 환경에 따른 변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나마 이 변수를 통제해서 커피 스니퍼가 제시하는 향미에 근사치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 계신다면, 카카오톡 채널로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커피스니퍼 시청, 센터필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