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릅 Nov 03. 2022

[마구잡이 그냥 일기] 22/11/02

조릅이의 그냥 일기_41 신기한 현상이 일어난다

진짜 신기한 경험을 했다.


어제 자기 전 내가 바라는 작업실에 사는 상상을 했다. 작업실로 들어오는 길은 작은 마당이 있고 녹색 풀들로 가득하다. 계단 3개를 올라간 후 나무로 된 대문을 열고 작업실로 들어간다. 약간 복도식으로 되어 있어 왼쪽 벽에는 내 습작들이 벽에 몇 개 걸려있다. 오른쪽 벽면은 창문으로 이어진 서재가 빼꼼 보인다. 그리고 복도를 지나면 층고가 높은 큰 거실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작업대와 디지털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분리되어있다. 한쪽 벽면에는 나의 비전보드에 이런저런 내용들이 한가득 차있다. 남향에 창이 넓어서 햇빛이 만발하고 앞마당이 모두 보인다. (진짜 최고인 듯)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면 누구든 쉴 수 있는 자유 공간이 있고 손님방과 내 침실이 있다. 2층의 포인트는 부엌 옆에 약간 복층으로 된 구석진 공간에서 좌식으로 차를 마시며 책을 볼 수 있는 숨겨진 공간이 있다.


물론 이 집은 내 상상 속 집이다. 나는 땅을 사서 나중에 이 집을 지을 거다. 그런 상상을 하니깐 너무 행복해서 웃음이 절로 났고 미래를 상상하며 편안한 느낌으로 잠이 들었다. 어제 새벽 두 시 반쯤에 자서 잠을 많이 못 잤는데도 불구하고 나는 생각보다 일찍 눈이 떠졌다. 근데 피곤하지 않고 기분 좋음이 유지됐다. 일어나서 오전 시간에 어제 못다 한 영상 작업을 했는데 새로운 기능을 알게 되어 눈빛이 번쩍였다. 그 기능을 알려준 유튜버에게 고마웠다. 나중에 작업할 때 활용할 생각을 하니 더 재미난 작업이 기대 됐다. 별거 아닌데 말이다.


그렇게 기분 좋은 하루로 나의 미래를 계속해서 시각화하는데 갑자기 눈물이 있다. 예상하지 못한 눈물이어서 너무 당황스러웠다. 그냥 내 바람이 진짜 이루어진 것 같고 이미 난 해낸 사람이라고 생각하니 너무 벅차고 떨려서 눈물이 저절로 났다. 지금 이 행복감과 앞으로 내가 마주할 현실에 미리 감사했다. 너무 신기한 현상이어서 어안이 벙벙했다. 순간적인 기쁨이 눈물로 승화된 건가? 이게 진짜 시각화의 효과인가? 그 감정에 집중하고 눈물이 날 정도라면 나는 성공적인 시각화를 하고 있지 않나 싶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나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과 시각화, 그리고 자기 암시의 습관화였다. 아직도 가슴이 떨리고 두근거린다. 얼른 내 *비전보드를 만들고 싶다. 눈앞에 내 꿈들을 마구 펼칠 생각에 심장이 쿵쾅거린다.


*비전보드 : 하고 싶은 것들과 현실로 이루어지길 바라는 것들, 기억하고 싶은 것들을  보드에다가 눈에 띄게 적거나 그려놓기. (사진을 부착해도 좋음) 매번 바라지만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부분이라 디테일하게 와닿을  있음. 반복해서 보면 더욱 빠르게 끌어들임.

매거진의 이전글 [마구잡이 낙서 일기] 22/10/3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