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이로 Aug 31. 2023

아마도 대한민국 80% 이상의 집에 있는 것



배스킨라빈스 숟가락이다.


아주 오랫동안,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 어린 시절부터 우리 집엔 촌스러운 분홍색 배스킨라빈스 숟가락이 항상 있었다.


지금음 산뜻한 살구색으로 바뀌었던데.


배스킨라빈스를 먹어본 기억이 없는데 저 숟가락은 집에 있었다.


당연히 무슨 숟가락인지 모르다가 초등학교 고학년인지 중학교 1학년인지 역 근처 시내에서 처음 배스킨라빈스에서 슈팅스타맛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알게 되었다.


아. 집에 있는 그 숟가락이 이 가게거구나.


친구네 집에 가도 이 숟가락있었다.


엄마들의 넘버원 코렐 접시처럼. 모두가 맞춘 것처럼.


숟가락은 일회용으로 쓰기엔 너무나 견고했다.


그래서 우리 집에서는 조미료 담당 숟가락으로 썼다.


주황색 뚜껑의 주먹만 한 설탕통, 소금통의 짝꿍. 이상하게 숟가락은 낡아서 버리거나 부러져서 버리는 속도보다 쌓이는 속도가 더 빨랐다.


에서 먹을 때 가락은 됐다고 말했지만 혹시라도 내가 변심하여 집에 가서 컴플레인이라도 걸까 봐 모든 가능성을 차단하려 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철저함과, 여럿이 밖에서 먹을 때 혹시나 하고 넉넉하게 숟가락을 달라고 주문한 나의 기우가 만들어 내는 대환장 콜라보의 결과였다. 


요거트를 먹을 때, 야옹이 츄르에 약을 타 먹일 때, 잼이나 바질 소스를 떠낼 때.


다양한 것을 퍼 나르던 이 숟가락은 오늘 운 좋게도  자리를 찾아 배스킨라빈스 뉴욕 치즈 케이크를 떠낸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작가의 이전글 때가 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