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3년 한 해가 지나가고, 2024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3년을 보내면서 한 가지 깨달은 사실이 있습니다. "내 인생이 꼬였다"라고 느낀다는 것은, 내 인생이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았다는 것이고, 이는 여러 외부적인 문제도 요인이 되겠지만, 가장 근본적으로는 내 생각이 어딘가 잘못되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 생각을 바로 잡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깨달음을 바탕으로 이번에 작성한 기사는 "2024년 새해, 말과 글의 힘으로 인생 전환하기"입니다. 기사는 아래와 같이 총 세 가지의 작은 주제를 통해서, 제가 깨달은 말과 글의 힘으로 인생을 전환하는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말에는 '힘'이 있다.
생각의 그릇을 바꾸는 말 그리고 글
삶으로 나타나는 증거
다들 꼭 한 번 읽어보시고, 2024년에는 인생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는 영감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올해 글의 힘으로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였습니다. 매년 느끼지만 올해는 유독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간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많은 일들이 있었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제가 2023년을 돌아보았을 때 자주 들었던 생각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꼬이지?"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대로 되는 것이 거의 없는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제가 생각지도 못한 좋은 일들이 벌어지는 한 해였기도 합니다.
인생이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았기에, 이전부터 늘 생각만 하던 "스물일곱 나처럼"이라는 책 쓰기도 하였고, 그 과정을 통해서 인생을 돌아보면서 내가 누구인지, 나의 것은 무엇인지, 나는 어디로 가야 할지를 찾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즉, 인생에 대한 방향과 답을 찾는 한 해였던 것입니다. 또 이게 발판이 되어서 사례뉴스에서 필진기자로 위촉받아 활동을 시작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글의 힘으로 인생 전환점을 맞이한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말과 글의 힘으로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는 2024년 새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