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급로그아웃 Dec 04. 2022

낮은 파도를 가까이 바라봐

[맛있는 자작시]

<낮은 파도를 가까이 바라봐>


수면위로 파도가 들이치며

파도와 마주보는 순간,

이내 속삭인다


'넌 왜 밑에 있니?'


그 물음에 대답하기라도 하듯

파도는 낮게 그리고 잔잔하게

밀려온다


내가 그를 향해 들이치며

그와 얼굴을 맞대는 순간

이내 속삭인다


'넌 왜 가까이 있니?'


그는 그에 대답하기라도 하듯

나에게 시선을 맞추며 가까이 바라본다


그렇다. 파도는 나에게

나는 파도에게 높고 멀지도 않는

그 언저리에 존재하는

낮고 가까움이었다.


아니다. 밀려온 파도는 낮지 않아

다가온 그는 가깝지도 않아


모든 순간이 나의 머릿속에서

나의 바램 속에서


그렇다면 왜 나는 알지만 몰랐을까

이내 잔잔함이 입가에 밀려들었다


수면 위로 파도가 들이치며

높고 낮게 그리고 가깝게 멀게

나에게 다가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 오는 날, 의자에 앉아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