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현식 Oct 08. 2019

40대 중반의 아빠, 남편 그리고 나

나를 찾는 여행을 계획하는 남자들에게

잃어버린 나를 찾고싶다.

이건 내 진짜 모습이 아니야. 

내가 좋아하는것은 따로 있어.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니었는데. 

먹고살다보니 어쩔 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한다. 

지금의 내 모습은 진정한 내가 아니라고.

항상 10대에서 80대까지 나를 찾기위해 과거로 가야한다는 이야기는 똑같다. 

어쩌면 이런 생각은 가장 기본적인 이론인 "인과관계"를 부정하는 말이다. 


현실을 부정한다. 

지금의 나는 오로지 내가 아니다. 

내 의지대로 살아온 인생이지만, 내 선택대로 살아지지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현실의 부정은 과거와의 단절을 의미한다. 

바꾸어 이야기하면 지금은 결코 미래의 나를 만들수 없다는 결론.

김승호회장의 책, "생각의 비밀"의 한 구절.

"인간은 미래를 알 수 없지만,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태어났다. 나라는 존재는 그 동안 내가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도 바뀐다." 


많은 남자들이 나를 찾는 여행을 꿈꾼다. 

멋진 모터사이클을 타고 거리를 가로지르며, 세월을 낚는 낚시를 하기도 한다. 

아이들과 아내에게 벗어나 그동안 못해본 욕구들을 풀어내기도 한다. 


하지만 그 누구도 진정한 나를 찾고 돌아오지 못한다. 

시간이 없어서, 돈이없어서 다음에 다시 찾기로 하고 돌어오고 만다. 

과연 진정한 내가 있기는 한것인가?

진정한 나는 지금의 나 이다. 

지금껏 만들었고, 노력해온 모습이 진정한 나 이다. 

맘에들지 않는 나라고, 약해빠진 나라고 내가 남이 되는것은 아니다. 

과거의 행동과 선택과 의지들이 지금의 나를 만든것이다. 


아무것도 아닌 이것을 인정해야한다 

그래야 지금의 노력이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자. 

하루도 좋고 이틀도 좋다. 

무엇이 이루고 싶은지 목표를 세우고 지금당장 할 수 있는 액션플랜을 짜라. 

아침기상시간을 1시간 땡기는것도, 독서를 하는 것도, 지금의 나에게가 아니라 미래의 나에게 기회와 진짜나를 만들어주는 작업이 된다. 


나를 찾는 여행을 통해 세운 목표

1. 75kg 만들기

2. 월 천만원 수입만들기


그 목표에서 매일할 수 있는 세부목표

1.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기, 물많이먹기, 사과챙겨먹기, 비타민먹기, 조깅하기, 천천히먹기

2. 부동산공부하기, 글쓰기, 전자책출간하기, 소프트스킬연마하기, 나만의전문분야구축하기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어떤 내가 미래에 기다리고 있을지.

하지만 지금보단 더 나은 내가 기다리고 있다는 확신을 있다. 


40대중반이니까 할 수 없는건 없다. 

시도하지 않을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신들의 창업과 인간의 창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