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마엘PD Sep 12. 2022

사랑을 배우다

당신을 알고 사랑을 배웠습니다.

당신을 알고 사랑의 손해가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당신을 알고 사랑의 방향도 소용없다는  알았지요

당신 덕분에 사랑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에 소중함을 알았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늘 고맙다고 말했지만,

나에게 그런 기회를 준 당신께

나는 더 고마웠습니다.

당신 곁에 끝까지 함께 할 수 없겠지만,

당신 가는 모든 걸음에 나는 땅에서도

하늘에서도 함께 하겠습니다.


당신을 처음 만난 그날

나는 모든 걸 멈추었고,

떠나야 하는 길도 멈추었습니다

그랬기에 지금도 전 당신 옆에 있습니다

이게 맞을지 잘 모르지만, 이기적이라 해도

끝까지 당신 곁에 있고 싶습니다.

더 바라지 않습니다.

곁에만 이렇게 있고 싶습니다.


훗날 내가 당신 곁을 떠나게 된다면,

그것은 절대 자의가 아닌,

죽음이라는 타의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된다면,

언제든 당신 곁에 있을 사람으로 기억해주길.

당신의 모든 길을

당신만큼 지지한다는 걸 기억해주길

당신이 살아갈 모든 날

당신을 뜨겁게 사랑한 나를

당신이어야만 했던 나를 알아주길


내가 떠나도 자책은 짧게..

기억은 길게 남겨주길


그것만 부탁할게요


그리고 훗날 모든 걸 마치고 내게 올 때

네 앞에 어린아이처럼 무너져 내려도 좋으니

정처 없이 당신을 기다렸을 나에게 안겨 위로받길

그렇게라도 당신과 함께 하지 못한 날,

당신 혼자 남겨둔 것을 용서해주길,

작가의 이전글 1분, 1초, 나는 알지 못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