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마엘PD Sep 11. 2022

1분, 1초, 나는 알지 못했다.

1분 1초, 하루하루가 감사였다.

긴박한 상황 속이었지만, 나는 알지 못했다. 1분, 1초가 나의 척추를 갉아먹고 있는지도 몰랐다. 그렇게 나는 오후 늦게 가 돼서야 이상함을 알아챘고, 서울에 있는 'Y' 대학병원 응급실에 도착했다. 처음 증상 발병 후 꽤나 시간이 흐른 후였다. 그렇게 응급실에 실려가는데도, 나는 알지 못했다. 조금 피곤해서 그런 것이니 집에 가라고 할 줄 알았다. 늘 병원에 가면 한참을 기다려야 부르니까, 그럴 줄 알았으나, 의외로 나는 빠르게 이름이 불렸다. 이름이 빨리 불리는 것이 좋은 사인은 아니었다.


이름이 빨리 불리는 것은 그만큼 긴급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또 시키는 대로 X-Ray와 Brain MRI를 찍었다. 모든 것은 거의 1시간여 만에 일어난 일이었다. 그리고는 응급실 담당 선생님이 오셨다.


"다행히 뇌의 문제는 아닌 거 같습니다, 근데, 입원을 해서 척추 MRI를 찍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입원 말고, 오늘은 집 가고 내일 다시 올게요"


"그렇게 하면, 모든 검사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되기 때문에, 차라리 입원을 조금 해서 척추 MRI까지 보고 가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나는 마지못해 "네, 입원할게요"라고 대답했다.


그게 그렇게 긴 입원의 서막이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2-3개월의 재활과 앞으로의 치료 방향들을 결정하며 수없이 비참해졌다. "진짜 나는 내가 생각한 것보다 더 답이 없는 사람이었구나"를 수없이 되뇌었다. 병실에 앉아, 멘탈을 추스르고 욥기를 묵상하며, 한걸음 한걸음 떼보려 노력한다. 욥기를 볼 때마다 참 알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왜 그 현장에 있던 굳이 한 명을 살려서 욥에게 슬픈 소식을 전해 알게 하시는지 말이다.

모든 것을 다 잃어도 하나님을 의지하는 욥의 고백이 내 삶에도 있기를 바래본다. 어떻게 저 상황속에서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었을까? 그 질문의 답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질문에 대한 나만의 답을 찾아 보려고 한다. 백번 쓰러져도 백번 일으키신 그분의 신실하심을 따라가며 말이다. 지치고 쓰러지는 것, 늘 있는 일이다. 지금까지는 마음이 쓰러졌지만, 지금은 몸이라는 보이는 부분이 쓰러졌을 뿐, 다시 세워나가면 된다!

작가의 이전글 '청년들의 걱정없는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