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마엘PD Sep 10. 2022

"나를 조금 더 믿어주기"

가끔은 자신을 믿어야
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지금 너무 잘하고 있어요,
나를 조금 더 믿어주세요


#마음하나 #진로테마


가끔은 내가 나 자신을 믿어 주어야 할 때가 있다. 지금 현재 내 상황이 어떻든 말이다. 믿음에는 큰 힘이 존재한다. 어떤 상황이든 아름다운 해석으로 만들어가는 힘이다. 아름다운 해석으로 살다 보면 그 해석과 같은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내 눈앞에 펼쳐진다. 그 시간이 오래 걸릴지는 몰라도 언젠가는 그 시간이 오게 된다. 꿈 같은 일이라고 느낄 수도 있다. 그런 믿음을 나에게 가진다면, 그 믿음은 머지않아 나를 그렇게 만들어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갑작스러운 아픔의 시간이 찾아오고 그 시간을 극복할 수 없을 것만 같았다. 온통 네 눈에는 모든 것이 흑백처럼 그려졌다. 그러나, 믿음을 가지게 되고 시야가 넓어지면서 지금처럼 다시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었다. 내 주변 사람들과 내 신앙 그리고 나를 믿어주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나 자신을 신뢰하지 못하는 것은 곧 나를 사랑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 그런 상황에서 아무리 타인이 나를 사랑해주고 믿어준다 하더라도 그것은 믿을 수 없는 일이 된다. 고로 셀프 인정과 셀프 신뢰는 너무나 나에게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너무나 필요한 것임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가 나를 믿을 , 내가 나를 사랑해   누구보다  자신이 빛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출처 : http://www.instagram.com/rest_for_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