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필자가 손학x 에게 감사해야 하는 이유

by 류영창

"제가 손학x회장께 복수하는 방법은 '제가 손회장보다 더 멋지게 살고 이 승을 하직하는 것입니다."라고 오찬 모임에서 발표했다.

김건 x 회장이 놀라서 바라보았다. 아마도 김건 x 회장께서는 필자의 입에서 험한 말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던 것 같다.

2월 21일 오찬 모임에서의 일이디

주택 x 사장으로 근무한 박수 x 사장의 퇴임소식을 듣고 전임 김건 x건 x회장, 손선 x. 건 x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필자와 사무국장 이병 x 가 만난 자리였다


'복수'를 인간세계에서 흔히 일어나는 개념의 행동이 벌어진다면 , 인간세계는 아수라장이 될 것이다.

조용필의 히트곡 큐(Q)의 가사 중에 " 너에게 복수하는 길은 너를 잊는 것"이라는 대목과 유사한 생각일까?


손학x 회장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때문에 사표를 제출하고 건 x회를 11월 1일에 떠나온 필자로써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만들어 준 손학x 회장께 감사한다


전문건설협회 상근부회장을 마칠 때에도 비슷한 생각을 했었다 "인격적으로 문제 있는 표재 x 회장을 모시면서 할 수 없이 거짓 충성을 하는 것보다는 3년의 임기가 종료 시점에 쫓겨 나오는 것이 낫다. 하늘이 도와주었다고 생각한다"


VREW를 활용하여 shorts를 만들어 유튜브에 upload 하고, 영역을 하여 세계인들이 볼 수 있는 작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손학x 회장 덕분에 시간이 난 것 때문이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방식을 계속 확대할 작정이다

첫 번째는 건강 shorts 제작이고, 두 번째는 작곡 패키지인 우디 오를 활용 하여 작곡을 하는 것이다.

각 작업을 하다가 좋은 생각이 떠오르면 새로운 시도를 할 법도 하다


실업 초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잡생각이 들거나 우울할까 봐 걱정했는데ㆍㆍㆍ1층 사무실 확보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여유 있게 그러면서 구차하지 않게 살아가는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배우거나 활동 중>

ㅡ노래교실 2개소(내손2동, 롯데백화점)

ㅡ통기타레슨ㆍ명리학(내손2동)

ㅡ당구레슨(종각역)

ㅡ건설기술인협회 선관위 부위원장

ㅡ서진 회장, K2회장, 차수회장




keyword
작가의 이전글류 영창의 건강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