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오늘은 부드러운 닭죽이 먹고 싶다고해서 사다두었던 닭다리 한 팩 꺼내고 찹쌀 불려서 찹쌀닭죽 끓이는법 준비했어요~
간단한 영상레시피로 함께해보아요~
▼
[재료]
닭다리 400 g , 찹쌀 1 컵 , 양파 1/4 개 , 애호박 25 g , 당근 20 g , 천일염 1 작은술 , 물 1.5 L , 대파 1 대 , 양파 1 개 , 통마늘 10 알 , 생강편 1 조각 , 통후추 8 알 , 대추 3 알
닭다리 5개가 들어있는 1팩 400g에 찹쌀은 1컵 준비합니다.
찹쌀은 세척한 다음 30분 이상 불려줍니다.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부어 2분 정도 두면 불순물이 제거되는데 그럼 흐르는 물에 헹구어줍니다. 그럼 국물을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죽에 넣어줄 채소는 냉장고 속 자투리 재료를 활용하면 되는데 당근, 양파, 애호박을 잘게 다져썰어주었습니다.
불린 찹쌀은 채반에 밭쳐 물기를 털어내고 면포나 주머니에 넣어줍니다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물 1.5L를 부어줍니다.
닭고기 잡내를 잡아줄 대파 1대, 양파 1개, 통마늘 10알, 생강편 한 조각, 통후추 8알, 대추 3알을 넣어줍니다.
찹쌀주머니와 닭다리도 같이 넣어줍니다. 재료가 자박하게 잠기는 정도로 끓이는 중간에 물을 추가해도 됩니다.
감칠맛을 풍부하게 내기 위해 천일염(소금) 1 작은 술을 넣어줍니다.
냄비를 센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중불로 낮추어 20분 정도 푹 끓입니다. 떠오르는 거품은 걷어내어 줍니다.
20분 정도 끓이면 육수가 진하게 우러나고 닭고기도 뼈가 보이는 정도로 야들야들합니다.
찹쌀주머니와 닭다리는 건져내어줍니다.
한 김 식혀 닭다리살 고기만 발라냅니다.
대파와 양파, 대추, 마늘 같은 재료는 체에 면포를 올려 건져내어주고 육수에 찹쌀, 야채, 닭고기를 넣고 바닥 부분에 눌어붙지 않게 저어가며 끓입니다.
한번 끓여서 잘게 썬 채소만 익으면 그릇에 담을 때 닭고기와 쪽파, 통깨 약간 뿌려서 담백 고소한 닭죽 완성합니다.
상태좋은 냉장 닭다리는 로케으로 함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