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라 아이가 좋아하는 간장 떡볶이 만들기 했어요~~ 고기와 야채를 넣고 떡을 넣고 간장 양념에 버무려 볶은 음식으로 궁중에서도 즐겨 먹었다고 해서 궁중떡볶이기도 해요 :)
간단한 영상레시피로 함께해보아요~
▼
[재료]
떡볶이떡 500 g , 소고기 200 g , 대파 2 대 , 소금 2 꼬집 , 참기름 1 큰술 , 통깨 약간
[양념]
진간장 6 큰술 , 굴소스 2 큰술 , 설탕 2 큰술 , 다진마늘 1 큰술 , 갈아만든배 1 캔 , 물 100 ml
떡볶이용 쌀떡을 준비한 다음 가볍게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털어줍니다.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한 다음 크기에 따라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뭉치지 않게 한 장씩 떼어내어 줍니다.
대파를 팬에 기름 없이 마른 상태 그대로 올려서 2분 정도 센불로 노릇하게 색이 나도록 구워주고 달큰한 향이 올라오면 식용유 1바퀴를 둘러 살짝 볶아 파기름을 내어줍니다.
소고기 넣고 소금 2 꼬집을 뿌려 센불로 핏물이 새어나지않게 볶아줍니다.
다진마늘 1 큰 술을 넣어서 마늘향을 더해주고 진간장 6 큰 술을 넣어 바글바글 끓여 향을 내어줍니다.
바글바글 끓으면 굴소스 2 큰 술, 설탕 2 큰 술을 같이 넣고 볶습니다
떡과 갈아만든 배 음료 1캔을 붓고 물 100ml를 부어줍니다.
센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추어 3분 정도 끓여주고 약불로 줄여 졸입니다.
팬 바닥을 숟가락으로 긁어보았을 때 자국이 남는 정도로 뭉근히 졸이듯 볶아줍니다.
간이 배고 먹기좋게 졸아들면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 통깨 약간 뿌려 마무리합니다.
쫀득한 떡과 고소한 고기를 같이 먹는 맛도 좋고 달큰하게 어우러진 대파의 향, 배음료의 단맛이 어우러져 별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