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먹어도 맛있는 특히 남자들이 아주 좋아한다는 앞다리살 제육볶음 레시피에요~ 식당에서 먹던 그 맛 함께해보아요 :)
[재료]
돼지앞다리 600 g , 양파 1 개 , 대파 1 대 , 홍청양고추 3 개 , 소금 2 꼬집 , 통깨 약간
[양념]
고추장 3 큰술 , 설탕 2 큰술 , 갈아만든배 235 ml , 간장 3 큰술 , 식초 2 큰술 , 다진마늘 2 큰술 , 참기름 2/3 큰술 , 생강 한톨크기
쫄깃한 앞다리살 부위로 600g 정도를 준비하여 얇게 슬라이스된 볶음 불고기용 앞다리를 준비하고 크기에 따라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양파는 1개 채썰어주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매콤 칼칼하게 홍청양고추도 송송 어슷썰기합니다.
숙성해서 먹으면 맛이 더 깊어 재울 수 있게 밀폐용기를 준비해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생강 약간, 고추장 3큰술 듬뿍, 참기름 2/3큰술을 넣어줍니다.
갈아만든배 작은 1캔 235ml를 부어줍니다.
숟가락으로 가볍게 저어 고추장이 뭉치지않고 풀어지도록 버무려 섞어주고 앞다리살을 넣고 밀폐용기 뚜껑을 덮고 섞거나 믹싱볼에서 뭉치는 부분없이 풀어가며 조물조물 버무립니다.
채 썬 양파 올리고 소금 1꼬집, 대파를 올리고 소금 1꼬집을 뿌려 야채가 무르지 않고 아삭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충분하게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재운 고기를 하나씩 올려 구워줍니다.
노릇해지면 양파, 대파를 넣고 양념 국물을 부어 농도를 조절해줍니다.뚜껑을 덮은 다음 약불에서 3분 정도 더 익혀주면 불맛나면서 촉촉하게 만들어집니다
뚜껑을 열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풋내를 날려 살짝 볶은 뒤 간에 따라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추고 청양고추, 후추를 뿌려 레시피 마무리 완성합니다.
배주스가 들어가면서 연육작용과 은은한 단맛을 더해주어 숙성되었을 때 과일을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을 냅니다.
국내산 가성비 앞다리살은 로켓으로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