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바질페스토 리조또 레시피

by 반이짝이


공정위5.jpg





간단한 브런치 겸 점심메뉴로 향긋한 바질페스토 넣은 리조또 레시피 준비했어요~





1.png






간단한 레시피는 아래 영상으로 함께하세요~







[재료]

즉석밥 1 공기 , 새우 10 마리 , 양파 1/4 개 , 새송이버섯 1/4 개 , 다진마늘 1/2 큰술 , 생크림 혹은 우유 200 ml , 바질페스토 3 큰술 , 버터 15 g , 올리브오일 2 큰술 , 소금.후추 약간 , 파르메산치즈간것 2 큰술 , 치킨스톡 1/2 작은술 , 새우밑간화이트와인 1 큰술





즉석밥 1공기 준비해서 데우지않고 그대로 준비하고 바질페스토는 3~4큰술 정도 준비합니다.





2.png





냉동 새우는 해동한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화이트와인 1큰술 뿌려 밑간해둡니다.





3.png





양파와 새송이버섯은 쌀알의 식감과 어울리도록 잘게 다셔 썰어줍니다.





4.png





달군 팬에 버터 15g 정도를 녹인 다음 손질해둔 새우를 물기를 털어내고 하나씩 올려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png





올리브오일 2큰술 정도 두르고 다진 양파와 새송이버섯,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고 같이 볶아 향을 내어줍니다.





6.png





가볍게 볶아 재료가 어우러지면 소금, 후추 약간 갈아서 넣고 밑간해서 볶아줍니다





7.png





양파가 투명빛이 나면 우유 또는 생크림 200ml 정도를 부어줍니다.





8.png





닭 육수에 쌀알을 볶아 만들기도 하지만 간단하게 밥을 사용할 것이라 육수 대신 치킨스톡 1/2작은술을 넣고 풀어줍니다.





9.png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즉석밥 또는 찬밥을 넣어줍니다.





10.png





밥알이 풀어지도록 저어가며 끓여주고 파르메산치즈가루 1~2큰술을 갈아 넣고 같이 섞어줍니다.





11.png





농도가 진하고 꾸덕해지면 불을 끄고 잔열로 바질페스토 3~4큰술을 넣고 잘 저어 섞어줍니다.





12.png





리소토를 그릇에 담은 뒤 구워둔 새우를 올리고 기르고 있는 바질잎을 따서 올려 마무리해줍니다.





13.png





쌀을 육수에 볶아서 만드는 방법보다 간단하게 찬밥이나 즉석밥을 사용하고 생크림과 우유를 섞어 부드럽고 고소하게 맛을 내었습니다.





14.png





유기농 바질페스토는 네이버 스토어에서 함께하세요 ~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도시락반찬 수제떡갈비 떡갈비양념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