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치고써 Feb 16. 2024

봄날 같은 하루

2024년 2월 16일 금요일, 흐림


오늘은 봄날 같은 하루였다. 한겨울에 이런 날씨가 얼마나 있을까?

"날씨 참 좋다."

아침에 창문을 열어젖히자마자 나도 모르게 외마디 탄성이 나왔다. 이럴 때에는 꾸물거리지 말고 얼른 집을 나와야 한다. 날씨가 좋을 때 집 안에만 머무는 건 비효율적인 걸 떠나 죄악에 가깝다.


집 청소를 대충 끝내고 작정한 대로 가방을 둘러메고 밖을 나왔다. 그런데 문제는 갈 곳이 없다. 딱 그 짝이다. 갈 곳은 넘쳐나는데 오라는 데는 없다. 오라는 데가 없다고 해서 내가 못 갈 데가 어디 있을까? 주머니에 적당한 돈만 있고, 지금처럼 시간이 있으면 내가 갈 수 있는 곳은 도처에 널려 있다.


참새가 방앗간 그냥 못 지나가듯, 일단 생각나는 곳은 공공도서관이다. 지하철을 타고 휴대폰을 펼쳤다. 어디에선가 카톡이라도 왔나 싶어 봤지만, 특별히 내게 카톡을 보낸 사람은 없다. 여전히 브런치스토리에 올린 글에 대해 여러 작가님들이 라이킷을 눌러준 것 말고는 별 다른 특이 사항도 없다. 물론 문자메시지도 없고, 그 흔한 부재중전화 한 통 없었다. 본의 아니게 외톨이가 되고 말았다. 어차피 처음부터 사람들이 많이 모여 왁자지껄하게 떠드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 아니다 보니 이제 더는 그런 것 따위엔 개의치 않는다.


결국은 흐르고 흘러 안착한 곳은 집 앞에 있는 파스쿠찌였다. 할 일 없는 초로의 남성이 굳이 와서 돈까지 쓰고 가겠다는데 싫어할 이유가 없다. 뭐 이왕에 왔으니 글이나 몇 편 쓰고 가면 될 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발렌타인 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