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치고써 Jun 01. 2024

시장통처럼 시끄러운 스타벅스

2024년 6월 1일 토요일, 맑음


어제 생각했던 대로 오늘은 차분하고 조용하게 하루를 보냈다. 특별하다 싶은 일은 없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집안 청소를 하고, 끼니때가 되면 밥을 먹었다. 밖에서 사 먹는 걸 그리 싫어하지는 않지만,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저녁을 밖에서 해결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에 가능하다면 쉬는 날에는 집에서 밥을 먹으려고 하는 편이다.


오후엔 늘 그랬던 것처럼 노트북을 싸 짊어지고 동네 근처 커피숍으로 갔다. 늘 가는 곳은 파스쿠찌였고, 그곳이 글을 쓰기는 더 좋은 환경이긴 하지만, 오늘은 굳이 돈을 쓰고 싶지 않아 스타벅스로 갔다. 스타박스는 기프티 카드가 있으니 우선은 당장 돈을 내고 마시지 않을 수 있으니까 말이다. 역시 스타벅스는 다른 브랜드의 매장에 비해 너무 시끄럽다. 마치 시골 전통시장 장날에 장바닥 한가운데에 서 있는 느낌이다. 그런 환경에 무슨 글을 쓸까, 싶었으나 이것저것 다 가리고 글을 쓸 수는 없는 것이다. 내가 처음부터 스마트폰으로 글쓰기에 습관을 들여온 것도 다 그것 때문이다. 언제든 어디에서든 쓰고 싶은 글은 꼭 쓰고 만다,라는 생각이 있었으니 그렇게 된 것이다.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글을 쓸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테지만, 경험상 그건 글쓰기에 그리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익히 알고 있다.


매장 내의 요란한 음악 소리, 시장통에서나 들을 법한 사람들의 시끄러운 대화 소리, 앉아 있으려니 귀가 먹먹해질 지경이다. 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다. 한 잔의 커피를 조용히 음미하면서 사색을 즐기려고 하면 적어도 이곳 스타벅스는 꼭 피해야겠다고 말이다.


어쨌건 간에 이런 상황에서도 나는 오늘 내가 써야겠다고 마음먹은 글을 썼다. 조용하지 않아도, 장소가 편안하지 않아도 글은 언제든 쓸 수 있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말이라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