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치고써 Jan 07. 2024

기분 전환의 효과

042.

오늘 부산에 다녀왔다. 지난 여름에 이어 이번 겨울에도 이곳으로 왔다. 아무래도 대구에선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 부산인 탓도 컸으리라. 대중교통으로 돌아다녀도 별다른 거부감도 없고, 갔던 장소에 또다시 방문하니 어디에 뭐가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어 좋았다.


원래는 세 곳을 방문할 작정이었다. 광안리, 해운대, 그리고 알라딘 중고서점 센텀점이었다. 그런데 지하철로 이동하는 동안 검색해 보니 내가 찾는 중고책이 동대구역점에 있었다. 그렇다면 굳이 센텀점을 들러야 할 이유는 없다. 광안리와 해운대를 둘러보고 다소 이른 시간인 3시 18분발 동대구행 기차에 몸을 실었다.


현재 운행하는 기차들 중 가장 느린 무궁화호를 타서 그런지 1시간 반이 소요된다. 더군다나 이 기차는 열차카페칸도 없었다. 어찌 되었거나 1시간 반만 버티면 된다. 올 때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기차가 혼잡했지만, 크게 개의치 않는다.


여행은 누구와 함께 가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그런데 진짜 제대로 된 여행을 하려면 혼자 가야 한다.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내가 움직이고 싶을 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겠다. 만약 가족과 함께 가면 부산에 가서 한 군데만 들렀다 오기 쉽지 않지만, 혼자 가면 한 군데가 아니라 역에서 역만 왔다 갔다 하더라도 상관이 없는 것이다. 꼭 뭘 보고 와야, 뭘 직접 체험해 보고 와야 여행이 성립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너른 바다를 봤다. 그것도 서로 다른 두 곳에서 봤다. 새해가 1주일이나 지났지만, 새해의 결심도 한 번 더 다졌다. 이렇게 기분 전환하는 것도 꽤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하철 내 임산부 배려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