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기 있던 남의집 모임과 열심히 활동한 호스트는!?
오지 않을 것 같았던 2022년 12월이 찾아왔어요. 올해도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간 것 같아요! 연말이면 많은 브랜드가 올 한 해를 돌아보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제작하는데요. 남의집도 빠질 수 없죠 :)
2022년, 1년을 돌아보니 남의집에서 다양한 취향과 주제로 모임이 열렸어요. 남의집 팀에게도 유의미한 한 해였는데요. 수많은 커뮤니티 중 애정을 갖고 취향 가득한 모임을 오픈하고, 나누기 위해 찾아주신 분들이 없었다면 남의집은 이 세상에 없었을 거예요.
크기를 가늠할 수 없는 우주만큼 감사한 마음으로 남의집 호스트 연말결산을 시작해볼게요!
*연말 결산 데이터 기준일 : 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14일
오사카동주민 호스트님은 거주하고 있는 집에서 총 70회 남의집을 진행했어요.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기며 가볍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서울에서 친구 만들래요?>, 진지한 대화를 통해 서로 알아가는 <2:2 블라인드 소개팅할래요?, 여름 한정 모임인 <서울시 맨해튼동 납량특집...> 등 다양한 주제로 모임을 했죠.
<서울에서 친구 만들래요?> 남의집은 오사카동주민 호스트님을 대표하는 모임이에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맨해튼 특집으로 루프탑에서 모임을 했고, 지금은 분위기 좋은 이자카야 느낌으로 꾸민 집 내부에서 모임을 하고 있어요. 사계절 같고, 카멜레온 같은 오사카동주민 호스트님의 남의집, 내년에는 어떤 주제와 분위기로 모임을 하게 되실지 기대가 돼요 :)
오사카동주민 호스트님 모임 보기 > https://bit.ly/3WgxQBo
두리와인 호스트님은 감성적인 스튜디오에서 총 44회 남의집을 진행했어요. '와인'을 매개로 매번 컨셉을 바꿔가며 한옥 다이닝, 스페인으로 떠나는 와인소셜, 홈파티, 와인취향을 찾아주는 심야식당, 크리스마스 특집 모임을 했답니다.
모임에서는 시즈널 식재료를 사용한 한식 퓨전 다이닝에 3~5종류의 와인을 테이스팅하며 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와인의 첫 시작, <와인 소셜> 남의집에서 어떨까요?
두리와인 호스트님 모임 보기 > https://bit.ly/3j7EUSN
그레이스 호스트님은 서촌 한옥집에서 싱잉볼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전하는 남의집 모임을 41회 진행했어요. 오직 두 명의 게스트를 위한 특별한 모임으로, 남의집 로컬큐레이터로 활동했던 '서촌라이프'가 발굴한 로컬 모임이랍니다.
올 한 해 쌓인 감정의 찌꺼기들을 해소하고 싶나요? 아늑한 서촌 한옥집에서 워크북을 통해 마음을 진단하고, 사운드배스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덤으로 서촌도 여행하고요 :)
그레이스 호스트님 모임 보기 > https://bit.ly/3YoAA1k
2022년 한 해 동안 게스트가 가장 많이 참여한 남의집은 <2030 직장인들의 와인모임>이에요. 지하 창고를 파티룸으로 꾸민 공간에서 다양한 게임과 와인을 즐기며 친해지는 모임인데요. 누구나 편한 마음으로 놀러 가기 좋고, 호스트님의 친절함과 유쾌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력적이랍니다.
2030 직장인들의 와인모임 보기 > https://bit.ly/3j01mNr
<작고 포근한 와인한잔> 남의집이 Top2를 기록했어요. 호스트의 개인 작업실에서 진행되는 이 모임은 와인을 마시며 새로운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어요. 그래서일까요? 마음 맞는 사람들이 모였을 때는 2차 모임까지 진행된다고 하네요 :)
작고 포근한 와인한잔 보기 > https://bit.ly/3FtTriT
두 명의 호스트가 정성스럽게 꾸민 아지트에서 진행되는 <우리의 시간을 피어보아요> 남의집이 Top3를 기록했어요. 많은 게스트가 이 남의집에서 고민, 가치관, 삶의 지향성을 나누고 갔어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갈 정도로 즐거웠다는 후기가 가득해요.
우리의 시간을 피어보아요 보기 > https://bit.ly/3FCFIqm
게스트가 많이 놀러 간 남의집 2위를 기록했던 <작고 포근한 와인한잔> 남의집에 101개의 후기가 남겨졌어요! '제 첫 소셜모임의 첫인상을 좋게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재방문하고 싶고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뒷풀이까지 재밌었던 자리!' 등 재밌었다는 후기로 가득해요.
<우리의 시간을 피어보아요> 남의집은 게스트가 많이 놀러 간 남의집 3위였는데요. 72개의 후기로 Top2를 기록했어요. '여러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계획이 뚜렷한 분들을 보면서 동기부여 받았어요.', '하루를 건강하고 착실하게 채워내는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등 긍정적인 자극을 받았다는 후기들이 많았어요.
세 번째로 많은 후기가 달린 남의집은 '너무 많이 먹어서 진짜 배부르고 술도 여러가지 마셔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언제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경험할 수 있을까 싶었어요!', '돈이 하나도 안 아깝고 더 내고 먹고싶을 정도로 좋았어요.'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 <전통주 매력에 빠져보실래요?>이에요. 이 남의집 모임에서는 매일 달라지는 전통주 라인업, 손수 요리한 맛있는 음식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전통주 매력에 빠져보실래요 보기 > https://bit.ly/3FxP7PB
지금까지 남의집의 2022년을 돌아봤어요. 1년 간 함께해주신 호스트, 게스트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취향을 나누고 즐거울 수 있도록 2023년에도 노력하는 남의집이 될게요:)
남의집 홈페이지 > https://bit.ly/3hpk2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