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라빛창가 Jun 26. 2022

대통령 엄마의 반성문

아들아 오늘도 미안!

오늘 아들이 머리를 자르다가 미용실 바닥에 침을 뱉었다. 머리카락이 입에 들어가서라는데 순간 너무 부끄러웠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집요하게 그리고 반복적으로 그 사실에 대해 비난하며 자꾸 그러면 같이 못 다닌다는 말을 했다. 이제 애기도 아닌데 이해가 안 갔다. 그 정도 판단이 안 되는 걸까? 키우기 힘든 아이란 생각이 들었다. 다른 아이들은 엄청 야무지고 자기 절제도 잘 되던데...


하지만 화가 가라앉은 후 생각해보니 별일 아니었다. 아이가 사람을 때린 것도 아니고 소리를 지른 것도 아니었는데... 그 순간 웃으며 지나갈 순 없었을까? 황당한 표정의 미용사가 나를 보며 눈으로 욕하는 것 같아 더 오버해서 화가 난 것 같다. 언제쯤 남의 시선에서 자유로울지...


아들 키우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생각을 바꿔 보기로 했다. 내 특기인 공상을 통해서 말이다. 아들이 커서 굉장히 중요한 VIP가 된다고 생각해보았다. 우리나라 최고의 VIP가 누구인가? 바로 대통령이다. 그래.. 내 아들이 대통령이 될 거라고 생각하면 나중에 자서전도 나오겠지. 원래 유명한  사람들은 어릴 때 괴상하게 구는 구석이 있던데 자서전엔 한결 같이 엄마들이 무한한 지지를 해주었다고 나온다.


에디슨의 엄마는 달걀을 품는 에디슨의 괴상한 행동도 인내하며 기다려 주었지 않는가...

케네디 대통령의 어머니도  말 더듬는 케네디를 지지하며 기다려주었다. 아들이 나중에 자서전 쓸 때 엄마에 대한 미담이 많도록 다음부턴 아들을 무한 지지하며 괴상한 행동을 해도 잘 커버해주자 마음먹었다. 이렇게 생각하고 나니 같은 상황이 와도 다르게 대응해야겠다는 맘이 들었고 맘이 편해졌다. 나름 나쁘지 않은 루션 같다. (생각해보니 아들은 나를 닮아 엉뚱한 것 같다.) 오늘도 미안하다 아들아...

매거진의 이전글 도대체 애를 어떻게 키워야 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