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맛 18. 핫초코

손 시려울 땐, 핫팩 대신 핫초코

by 서리태

당연히 영국의 전통음식은 아니고, 전세계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벨기에나 프랑스에서 더 유명하다. 하지만 영국 내에서도 핫초코가 맛있는 장소가 정말 많고, 흐리고 비가 많이 와 추운 영국에서 먹는 핫초코는 특히 더 맛있다. 게다가 영국인들도 겨울에 먹는 따듯한 핫초코를 사랑하기 때문에 겨울에 영국을 방문한다면 꼭 맛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영국의 으슬으슬한 추위에 뼈속까지 서늘한 날 핫초코를 천천히 마시며 몸을 녹이면 따듯한 달콤함에 온몸이 포근해지는 듯한 기분을 한가득 느낄 수 있다.


영국에서 핫초코를 맛볼 수 있는 곳

1.Dark Sugars

Dark Sugars의 핫초코

핫초코 위에 퍼포먼스처럼 뿌려주는 초콜릿이 유명한 곳으로 한국인들에게는 물론이고, 인스타용 사진을 찍는 전세계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위에 한가득 뿌려주는 초콜릿 뿐 아니라 음료 자체도 초콜릿을 녹여서 만들기 때문에 초코 본연의 깊은 풍미가 잘 느껴진다.

풍미 깊은 진한 핫초코에 올라간 초콜릿을 함께 맛보면, 녹으면서 위에 올라간 초코가 녹으면서 풍미가 점점 깊고, 진해져 뒤로갈수록 점점 더 맛있어지면서 끝맛이 가장 좋다.

맛도 좋은데 비주얼도 이색적이어서 추운날 쇼디치를 여행할 때의 필수품이다.





2.Chin Chin Dessert Club

Chin Chin의 핫초코

핫초코 위에 마쉬멜로우 토핑을 올린 후 바로 앞에서 토치로 구워주는 핫초코 맛집니다.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있어서 근처 지나갈 때 하나씩 사먹기에 좋다.

핫초코에도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음료는 달콤한 맛보다 다크초코의 씁쓸하고, 풍미있는 맛이라 달콤한 마쉬멜로와 특히 잘어울린다.

달콤한 마쉬멜로와 씁쓸한 초코의 조화에 비주얼과 맛 모두 특색있는 느낌이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정말 많다.








3.Mamasons Dirty ice cream

Mamasons Dirty Ice cream의 핫초코

필리핀의 자색고구마인 '우베'맛 핫초코를 파는 곳으로, 우베를 닮은 보라색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우베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팔고 있는데, 우베 핫초코는 핫초코 속 느껴지는 우베의 향이 매력적이다.

핫초코 외에도 우베, 혹은 블랙코코넛을 사용한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번 등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에 자색고구마를 좋아하거나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4.Knoops

Knoops의 화이트 아이스초코와 마쉬멜로우

영국의 초콜릿 전문점으로 매장 근처에 핫초코를 들고다니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다양한 종류와 농도의 핫초코, 혹은 아이스초코를 맛볼 수 있는데, 화이트초코부터 다크초코까지 초콜릿을 퍼센테이지별로 선택이 가능하다.

게다가 초콜릿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 취향에 맞게 커스텀해 먹을 수 있는데, 전부 고급스럽고 풍미있어서 언제가도 새로운 맛을 골라먹을 수 있다.

여러가지 종류의 핫초코와 아이스초코를 맛봤지만 그중에서도 달콤한 루비초코가 들어간 '루비 핫초코'와 하얀 색 우유를 닮은 '화이트 초콜릿 아이스초코'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게다가 마쉬멜로우를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는데, 아이스초코와 함께 먹으면 그냥 마쉬멜로우와 아이스초코이지만, 핫초코와 함께 먹으면 핫초코에 마쉬멜로우를 녹여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핫초코에는 꼭 마쉬멜로우를 추가해서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영국의 맛 17. 잉글리시 브렉퍼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