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테면 이런 것이었다.
"얼마 전에 부장님과 같이 고객사 미팅에 동행했는데, 고객이 부장님을 열라게 깨더라고요, 부장님이 고객한테 가격 인하를 약속했는데, 약속을 지키지 못했나 봐요, 그래서 부장님이 연신 사과만 하더라고요."
=> 부장의 약점을 잡을 수 있는 정보
"고객과 미팅을 했는데, 고객 측에서 얼마 전에 새로운 생산 라인을 중국에 셋업 하다가, OO 업체의 납기 지연으로, 중국 공장 셋업이 연말로 지연이 될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 고객 영업 활동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
"설계 부서의 입사 동기한테 들었는데, 설계 부서에서 유럽에서 OO테스트 장비를 구입했는데, 이 테스트 장비는 지금까지 우리 회사에서 불가능했던, OO테스트가 가능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OO사에서 요구하는 테스트가 내년 초부터 가능할 수 있다네요."
=> 선(先) 정보를 파악했기 때문에 고객 공략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