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Jan 16. 2024

노션 배우기

그냥 무조건 시작하기 



요즘 노션을 배우고 있다. 예전부터 배우고 싶었던 건데 어렵다고 생각하고 마냥 미뤄왔던 것이다. 매번 중요한 일에 밀려서 하지 못했던 것들. 올해부터는 무조건 시작해 보기로 생각을 바꿨다. 


더 나아가 배우는 것이 너무 재밌어서 내가 하고 있는 챌린지 인증에 하나씩 만들어 올리기로 했다. 그랬더니 배우고 있는 노션이 더 재밌고, 어떻게 활용할까 매번 생각하게 되니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 


노션은 메모나 문서 지식 정리, 프로젝트 관리등이 탁월하고 이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이다. 한 곳에 모여 있으니  노트북이나 모바일로도 작업 가능하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다. 


글쓰기도 마찬가지고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도 훌륭하고, 조직원들이나 멤버들이 함께 목표 및 과제등을 조정할 수 있고 공유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나 커뮤니티 안에서 노션을 활용하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분들에게 지금 내가 노션을 배우고 있으니, 조만간 우리가 자주 쓰는 기능 위주로 재능기부로 강의를 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이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도 기록으로 남길 수 있고 암튼 알면 알수록 매력 있는 도구임에는 틀림없다. 예전 같았으면 그저 혼자 배우고 익히는 것에서만 그쳤을 텐데, 같이의 가치를 체득한 이후로는 뭐라도 함께 배우고 함께 하는 것에 많이 익숙해져 버렸다. 


혼자 하면 멀리 갈 수 있으나 함께 하면 오래갈 수 있다는 말이 정말 진리인 것처럼 느껴진다. 


아래는 2일 차 동영상을 본 후에 만들어본 독서기록이다. 첫 시작을 이렇게 했으니 앞으로 여러 방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숙지하고 익혀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요즘 만나는 사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