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Apr 15. 2024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진 나의 경험

이미지 트레이닝 해보기

13년전 공부방을 처음 오픈하면서 나의 일을 처음 시작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느껴보지 못한 꼭 성공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나에게 있었던 시절이다. 어디서 들은 적도 없고 그냥 본능적으로 나의 다짐과 목표를 적기 시작했다. 아직도 생생하다. 


50명의 회원을 만든다. 

7층에서 시작한 공부방을 반드시 1층에서 재 오픈한다.

살림과 공부방을 분리한다. 

나는 월천 버는 사람이다. 


이것이 집에 크게 써서 붙여놓았던 항목들이었다. 

내가 쓴 글을 보고 남편은 너무 과한 목표 아니냐며 핀잔을 주기도 했다. 

하지만 나에게는 왠지 모를 자신감과 반드시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 매일 아침 눈뜨면

큰 소리로 읽고 다짐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 아파트에서 공부방 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1층의 한 곳을 매일 다닐 때마다 째려보기 시작했다. 

앞뒤 공간이 놀이터와 분수대로 학부모들이 상주하고 있고,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이었던 그곳


저 곳이 나의 공부방이 되기를 하며 지나갈 때마다 기도했다. 그런데 기적적으로 그 집이 팔리지 않아서 고민하고 있는 대화를 지나가다 우연히 듣게 되었다. 


이게 왠일인가? 나는 앞뒤 가리지 않고 그 길로 부동산에 달려가 구매할 의사를 밝혔다. 수중에 돈이 하나도 없었던 처지었는데 일이 풀리려니 그런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물론 남편과 부모님들은 반대를 하셨다. 왜 그렇게 무리하면서까지 하냐고 말이다. 그래도 끝까지 밀어부쳤다. 그것이 공부방을 오픈한지 6개월이 막 지났을 때였다. 그래서 내가 고대하던 1층에서 공부방 운영하는 것을 이루었다. 그 이후로 50명의 회원을 넘어서 지금까지 쭈욱 100명에 가까운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다. 


이것이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진 나의 경험이다. 


이런 경험이 있기에 요즘은 습관적으로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은 써 붙이고 소리내어 읽고 나 자신에게 각인이 되도록 무한 반복으로 되뇌인다. 


왜냐하면 그것이 언젠가는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란 걸 믿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 세상 텐션이 아닌 것 같아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