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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새봄 Jun 25. 2024

공부방 창업 컨설팅_최종

회원 등록 후의 상담 

     

신입 회원이 첫날 수업을 하기 위해 오면, 반드시 수업 중간에 공부하는 모습과 플래닝북 쓴 것을 사진 찍어서 내용과 함께 발송한다.           


어머님ㅇㅇㅇ이 쓴 플래닝 북과 수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첫날인데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앞으로도 공부하는 습관이 잘 잡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2~3장 첨부)                        


문자를 보낸 후에는 그날 저녁에 반드시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오늘 ㅇㅇㅇ 친구가 공부방 다녀와서 어떻다고 하던가요

아직은 처음이라 어색할 수 있는데 프로세스대로 잘 따라주고 있고처음 치고는 바른 자세로 공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과목을 한 바퀴 돌아봐야 아이의 학습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다음 주 정도에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일주일 동안 학생이 공부방에 오는 발걸음이 가볍고 재밌어야 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생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일주일 후에 마지막으로 조기 집중 상담을 마무리하도록 한다.      

1차 상담처음 방문 시

2차 상담학생이 처음 수업받고 갔을 때 상담

3차 상담일주일 후에 학생이 수업을 한 바퀴 돌면서 학습상태를 점검 한 후 진행하는 상담      


1차 2차 3차 상담이 진행되면, 신입생은 기존의 학생들과 편입되어 관리가 된다. 매월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서 특정 회원에게 치우치지 않도록 최소 1회 이상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문자는 때에 맞춰 보내고 학부모님이 항상 관리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매월 학생 인원수에 맞춰서 체크리스트를 뽑아서 문자나 상담할 때마다 기록해 두어야 한다. 원장님도 사람인지라 치우치지 않으려고 해도, 매번 편하신 학부모님과 중복되게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하다 보면 상담하기에 불편한 학부모님도 나오기 마련이다. 


그런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체크리스트를 반드시 활용하면,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공평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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