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커리큘럼 (방향)
학교에서 2학년때 배우기 시작하는 Literature, 특히 Traditional Literature의 다양한 장르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학교에서 2학년을 위해 짜 놓은 커리큘럼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000 ISD에서 참고한 것입니다)
*Recognize different characteristics of genres such as: folktales, fables, and fairy tales; visual patterns and structures in poetry; characters, dialogue, and setting in drama; features and graphics to locate and gain information in informational/nonfiction texts; and, characteristics of persuasive text.
사진은 10월 4일 2021년에 2학년 교실에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학교에서 2학년때 배우기 시작하는 Literature, 특히 Traditional Literature의 다양한 장르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Folktales : 민화
Fairy Tales : 전래동화
Myths : 신화
Legends : 전설
사진에서 보시듯이 전통 문학의 종류만 배우는 게 아니고, 그 특징도 간단히 알아야 하는 거지요.
그 이유는, 아이들이 책을 읽을 때, 이 책이 어느 문학에 속해 있고,
어떤 구성으로 써져 있겠구나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2학년 (미국 초등학교 원어민) 아이들은 책을 읽을 때, 이것이 fiction인지, nonfiction인지에서 더 나아가 이 책의 내용, 주인공의 심적변화, 장소의 설정 등에 대해 파악이 가능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학년의 Reading은 더 이상 입으로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소리 내어 읽는 Reading은 사실 Reading이 아니고 Phonics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책을 다 읽고도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지금 Reading의 방향을 잘 잡아야 합니다.